유럽언론 DJ순방 보도 열기

유럽언론 DJ순방 보도 열기

입력 2000-03-02 00:00
수정 2000-03-0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대중(金大中) 대통령의 유럽 4개국 순방을 앞두고 현지 언론들이 김 대통령의 방문을 크게 보도하는 등 열기가 뜨겁다.

독일 최고 권위지인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차이퉁(FAZ)’은 지난달 29일자에 김 대통령 방독 의미를 소개했다.FAZ는 “김 대통령의 독일 방문이 8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시작되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 프랑크푸르트가 독일내한국 경제활동의 중심지이기 때문”이라면서 “이번 순방으로 양국 경제관계의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보도했다.

같은 날 발간된 독일의 대표적 시사주간 ‘슈피겔’도 김 대통령 회견기를6장의 사진과 함께 3개 면에 걸쳐 상세히 실었다.슈피겔은 “김 대통령이 김정일(金正日)을 실용주의자로 생각하고 있으며 남북대화에 낙관적인 전망을피력했다”고 소개했다.주요 경제지인 ‘한델즈블라트’도 지난 25일자에 ‘한국 경제성장 궤도 재진입’이라는 한국경제 특집과 함께 한국경제와 관련한 사설을 실었고,유력 일간지인 ‘디 벨트’도 이달초 한국 관련 특집을 게재할 예정이라고 청와대 공보수석실이 밝혔다.또 이탈리아 유력 일간지인 ‘솔레 24 오레’는 지난 20일자에 ‘아시아의호랑이가 오다’라는 제하의 김 대통령 회견기를 1면에 실었고,대표적인 통신사인 ‘ANSA’도 한국관련 특집을 곧 게재할 예정이다.

프랑스 경제전문지 ‘라 크로아’는 지난 29일자에 ‘자신감을 되찾은 한국,제2의 경제기적’ 특집을 소개했고,‘르 몽드’와 ‘르 피가로’ 역시 김대통령의 방문일인 6일을 전후해 김 대통령 회견기 등 대대적인 한국특집을게재할 예정이라고 한다.

양승현기자

2000-03-02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