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발렌타인스’ 우여곡절끝 출범

‘진로발렌타인스’ 우여곡절끝 출범

입력 2000-02-16 00:00
수정 2000-02-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세계 2대 종합 주류메이커인 영국의 얼라이드 도멕과 진로의 합작법인인 ‘진로발렌타인스’가 우여곡절끝에 15일 공식 출범했다.

지난해 9월 진로그룹이 경영정상화를 위해 (주)진로의 위스키 부문 지분 70%를 얼라이드 도멕사에 넘김으로써 설립된 진로발렌타인스는 이 날 합병에따른 제반 사안을 최종 마무리지음으로써 새로운 법인으로 탄생했다.진로발렌타인스는 얼라이드 도멕사의 아시아·태평양 담당 사장인 앤드루 쿠시맨을 사장으로,진로의 한기선 부사장을 영업본부장으로,과거 진로카스맥주의 이원호이사를 상무로 각각 임명했다.

진로발렌타인스는 얼라이드 도멕의 대표상품인 ‘발렌타인’ 시리즈를 직접 수입,판매할 계획이어서 국내 위스키시장은 한차례 격전에 휩싸일 것으로보인다.이에 앞서 진로발렌타인스는 무리한 일정추진으로 공식출범식을 두차례나 연기했었다.

안미현기자

2000-02-16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