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 ‘시끌’ 대보름은 ‘조용’

밸런타인 ‘시끌’ 대보름은 ‘조용’

입력 2000-02-15 00:00
수정 2000-02-1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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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은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면 한 해의 소원이 이뤄진다는 대보름.사랑고백만으로 끝나는 밸런타인데이(14일)와는 ‘강도’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는다.그러나 불과 일주일 간격인 두 ‘기념일’의 마케팅 풍속도는 극명할정도로 대조적이다.

‘해외여행’ ‘다이아몬드 커플링’ ‘섹스어필지수 무료측정’ 등 물량면이나 아이디어면에서 그야말로 홍수를 이룬 ‘밸런타인 마케팅’과 달리 ‘대보름 마케팅’은 썰렁할 정도다.

LG홈쇼핑이 19일까지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유럽여행 경품을 건 게 가장 굵직한 ‘보름달 마케팅’행사다.LG홈쇼핑은 추첨과정을 보름날 생방송할 계획이다.이밖에 롯데백화점과 갤러리아백화점이 18일까지 1,000개의 복조리를나눠주는 것과 한화마트 잠실점,신세계 미아점이 부럼을 공짜로 주는 정도가눈에 띌 따름이다.

인터파크, 라이코스 등 온갖 기발한 아이디어로 발렌타인 사이버 마케팅을주도했던 인터넷 쇼핑몰들도 대보름에 대해서는 잠잠하다.

업계 관계자는 “신세대가 타깃인 밸런타인에 비해 대보름은 이벤트 효과가미미하다”고 군색하게 변명했다. ‘초컬릿 대신 양초 운동’을 벌였던 시민단체들은 수입명절에 대해서는 떠들썩하면서 우리명절에 대해서는 지나칠만큼 인색한 업계의 풍속도에 씁쓸한 표정이다.

안미현기자 hyun@
2000-02-15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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