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전형이 지나치게 복잡하고 다양화됨에 따라 고3 담임들은 몸살을앓고 있다.입시제도가 다양한 것은 좋지만 교사가 수업을 하거나,진학지도를 하는데 지장까지 준다면 곤란하다.현행 대학입시는 수시모집과 특차,정시모집(가나다라군 별) 등이 있는데,지원자와 상담하고 원서를 작성하는데 시간의 대부분을 할애하기 때문이다.
특히 추천제의 경우 추천서나 자기소개서를 담임들이 작성해야 하고,한 학생이 여러 대학을 지망할수 있다보니 교사가 담당하는 서류는 수백장이다.수능점수 발표뒤 곧바로 치르는 특차모집은 상담할 시간조차 없고,정시모집도대부분 수험생이 2∼4곳을 지망하니 원서작성에 시간을 다 뺏긴다.
입시전형의 다양화·특색화도 좋지만 이처럼 난맥상을 보이는 입시제도는일선교사와 고 3담임의 본연의 임무를 저버리게 한다.2학기도 엄연히 정상적인 학사력이 있는만큼 교육부와 대학당국에서는 보다 간단하고 절차가 덜 복잡한 전형제도로 개선하길 바란다.
우정렬 [부산 중구 보수동]
특히 추천제의 경우 추천서나 자기소개서를 담임들이 작성해야 하고,한 학생이 여러 대학을 지망할수 있다보니 교사가 담당하는 서류는 수백장이다.수능점수 발표뒤 곧바로 치르는 특차모집은 상담할 시간조차 없고,정시모집도대부분 수험생이 2∼4곳을 지망하니 원서작성에 시간을 다 뺏긴다.
입시전형의 다양화·특색화도 좋지만 이처럼 난맥상을 보이는 입시제도는일선교사와 고 3담임의 본연의 임무를 저버리게 한다.2학기도 엄연히 정상적인 학사력이 있는만큼 교육부와 대학당국에서는 보다 간단하고 절차가 덜 복잡한 전형제도로 개선하길 바란다.
우정렬 [부산 중구 보수동]
1999-10-16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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