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잘팔리고 소주는 안팔린다

위스키 잘팔리고 소주는 안팔린다

입력 1999-04-02 00:00
수정 1999-04-0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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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스키는 잘팔리고 소주는 안팔린다.

지난달부터 유흥업소의 심야영업 규제가 풀리고 경기도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면서 고급주를 찾는 사람이 부쩍 늘었다.

위스키는 지난해에는 87만8,111상자(1상자는 750㎖×12병)가 출고돼 97년보다 29.1%나 줄었지만 올들어 2월말까지는 27만5,989상자가 팔려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0% 늘어났다.

특히 유흥업소의 심야영업 제한이 풀린 3월 1일부터 20여일동안 주요 주류회사의 위스키 판매량이 2월에 비해 최고 30% 이상 늘었다.두산씨그램은 3월들어 25일까지 6만상자를 팔았다.

지난 2월보다 2,000상자가 늘어난 것이다.진로의 임페리얼 시리즈와 칼튼 힐도 같은 기간에 31% 늘어난 5만5,000상자가 출고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반면 전반적인 침체를 보인 술시장에서 유일하게 신장세를 지켰던 소주는하락세로 돌아서 희비가 엇갈렸다.소주는 올들어 2월까지 1,381만6,336상자(1상자는 360㎖×30병)가 팔려 전년동기보다 8.1%나 줄었다.지난해에는 7,982만7,233상자의 매출을 올려 97년보다 2.9%가 늘었었다.



魯柱碩
1999-04-02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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