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사이트 운영업체인 ‘야후 코리아’가 올 1월 한달에만 지난해전체 광고매출액과 맞먹는 15억원어치의 광고물량을 수주했다.
廉振燮사장은 “인터넷 인구의 증가와 함께 광고주인 기업들이 인터넷 광고의 효과를 점차 높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이 추세라면 올해 광고매출 목표인 50억원을 큰 폭으로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야후 코리아는 인터넷 검색사이트의 대명사인 미국 ‘야후(Yahoo!)’의 국내법인.하루 600만건의 페이지 접속건수를 기록하는 등 국내 검색사이트 중방문객이 가장 많다.18개국에 있는 전 세계 야후 사이트 가운데서도 미국 본사와 일본 다음으로 세번째다.
이 때문에 최근들어 국내 대기업들은 앞다투어 야후 코리아에 광고를 신청하고 있다.200위 안에 드는 기업들이 모두 광고계약을 하는 바람에 중소기업들은 아예 신청을 포기해야 할 지경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그러나 廉사장은 “방문기록은 전세계 야후 사이트 가운데 3위이지만 아직광고매출은 야후 사이트 중 하위권”이라며 인터넷 광고에 대한 국내의 낮은인지도를 아쉬워했다.
廉振燮사장은 “인터넷 인구의 증가와 함께 광고주인 기업들이 인터넷 광고의 효과를 점차 높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이 추세라면 올해 광고매출 목표인 50억원을 큰 폭으로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야후 코리아는 인터넷 검색사이트의 대명사인 미국 ‘야후(Yahoo!)’의 국내법인.하루 600만건의 페이지 접속건수를 기록하는 등 국내 검색사이트 중방문객이 가장 많다.18개국에 있는 전 세계 야후 사이트 가운데서도 미국 본사와 일본 다음으로 세번째다.
이 때문에 최근들어 국내 대기업들은 앞다투어 야후 코리아에 광고를 신청하고 있다.200위 안에 드는 기업들이 모두 광고계약을 하는 바람에 중소기업들은 아예 신청을 포기해야 할 지경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그러나 廉사장은 “방문기록은 전세계 야후 사이트 가운데 3위이지만 아직광고매출은 야후 사이트 중 하위권”이라며 인터넷 광고에 대한 국내의 낮은인지도를 아쉬워했다.
1999-03-15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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