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니콜의 상표가치가 최고급 자동차의 대명사인 롤스로이스보다 4배 이상이나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30일 수입차업계에 따르면 독일 BMW사는 영국 비커스그룹으로부터 롤스로이스 상표권을 6,630만달러(한화 830억원)에 사들였다고 2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비커스그룹은 독일 폴크스바겐사에 롤스로이스자동차는 팔았지만 상표권은 넘겨주지 않았다.
롤스로이스 상표권은 지난 4월 파이낸셜 타임스지에서 세계적인 상표평가 전문가인 레이몬드 피에르에 의해 1억달러(1,250억원)로 평가됐었다. 삼성의 애니콜은 미국 스탠포드대 시누 스리니바산 교수에 의해 4억달러(약 5,000억원)로 평가됐다. 자동차의 상표가치가 원래 낮은데다 롤스로이스가 소량 주문생산방식이라 대량 생산시대의 브랜드에 맞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이 업계관계자들의 해석이다.<全京夏 기자 lark3@seoul.co.kr>
30일 수입차업계에 따르면 독일 BMW사는 영국 비커스그룹으로부터 롤스로이스 상표권을 6,630만달러(한화 830억원)에 사들였다고 2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비커스그룹은 독일 폴크스바겐사에 롤스로이스자동차는 팔았지만 상표권은 넘겨주지 않았다.
롤스로이스 상표권은 지난 4월 파이낸셜 타임스지에서 세계적인 상표평가 전문가인 레이몬드 피에르에 의해 1억달러(1,250억원)로 평가됐었다. 삼성의 애니콜은 미국 스탠포드대 시누 스리니바산 교수에 의해 4억달러(약 5,000억원)로 평가됐다. 자동차의 상표가치가 원래 낮은데다 롤스로이스가 소량 주문생산방식이라 대량 생산시대의 브랜드에 맞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이 업계관계자들의 해석이다.<全京夏 기자 lark3@seoul.co.kr>
1998-07-31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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