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印尼 협상 타결/경제성장률 -4%·독점금지 등 합의

IMF­印尼 협상 타결/경제성장률 -4%·독점금지 등 합의

입력 1998-04-09 00:00
수정 1998-04-0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자카르타 AFP DPA 연합】 인도네시아와 국제통화기금(IMF)은 8일 인도네시아가 IMF의 엄격한 감독 아래 강력한 경제구조 개혁정책을 이행하기로 합의하고 새로운 경제개혁안에 공식 서명했다.

개혁에 미온적인 반응을 보여온 인도네시아측과 3주간에 걸친 마라톤협상을 벌여온 휴버트 나이스 IMF 아태지역 담당국장은 “오늘 인도네시아 정부와 IMF간의 협의가 타결됐다”고 말했다.이와 관련,기난자르 카르타사스미타 인도네시아 경제조정장관도 대통령궁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IMF측과의 약속을 전면 이행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IMF측은 이번 협상에서 다수의 상품에 대한 정부 보조금 지급을 당분간 허용하기로 양보했으며 인도네시아는 모든 독점의 금지를 약속했다.

인도네시아는 특히 98∼99회계연도의 예상 경제성장률을 당초의 0%에서 -4%로 하향조정하고 오는 10월까지 기본 식료품에 대한 수입보조정책을 단계적으로 철폐하기로 결정했다.그러나 연료 수입보조정책은 당분한 더 연장해 나갈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日,印尼에 20억弗 지원 재개

한편 일본 정부는 인도네시아와 IMF가 4백30억달러 규모의 구제금융 지원조건에 합의함에 따라 그동안 동결했던 대(對)인도네시아 20억달러 차관의 해제를 결정했다고 이날 일본 정부관리들이 전했다.

1998-04-09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