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출연 포르노’ 본격 수사/경찰

‘청소년 출연 포르노’ 본격 수사/경찰

입력 1997-07-13 00:00
수정 1997-07-1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테이프 5종이상 추정… 경로 추적

10대 청소년들이 출연한 음란비디오가 일선학교 교실에 나도는 사건을 수사중인 서울 송파경찰서는 12일 문제의 테이프가 여러 종류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테이프 출연자들의 신원과 제작 경위 및 유통 경로를 밝히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경찰은 테이프가 많이 나도는 것으로 알려진 서울 강남의 S·H·J·B고에서 문제의 비디오를 본 적이 있는 학생들을 조사한 결과,테이프는 적어도 5종류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특히 출연한 10대들의 대화에 ‘천호동’이 자주 거론되는 점으로 미뤄 제작 장소가 천호동 사창가 일대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경찰은 테이프의 내용이 조잡하고 중·고생들 사이에서만 나도는 점으로 미뤄 불량 학생들이 제작·배포했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성인 조직이 만들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출연자들이 학교를 중퇴한 천호동 일대 윤락녀나 폭력배일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일대 윤락녀 등을 상대로 탐문조사를 계속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와 관련,일선 고등학교에 학생들의 소지품 검사를 실시토록 긴급 지시했다.

문제의 비디오테이프는 지난 3월부터 서울 강남 일대 중·고교생들 사이에 나돌기 시작했다.서울시 교육청은 테이프를 교내에서 돌리다가 적발된 B고 3학년 L모군(18)을 조사한 결과,3∼4월쯤 강남의 H고에 다니는 친구 A군에게 테이프를 건네 받았고 A군은 학교측에 적발돼 유기 정학을 당한 사실을 새로 밝혀냈다.

경찰이 확보한 테이프는 1·2부 30분짜리로 겉표지에는 ‘비디오를 보다’라는 제목이 붙어 있다.학생들 사이에서는 여자 주인공이 빨간 스카프를 두르고 있다고 해서 ‘빨간 마후라’로 통한다.

이은림 서울시의원, 2026년도 도봉구 학교 교육환경 개선 예산 약 187억원 확보

서울시의회 이은림 의원(도봉4, 국민의힘)은 2026년도 서울시교육청 예산에 도봉구 관내 초·중·고등학교 노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약 187억원 규모의 기금포함 예산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활동하며 학교 현장의 의견을 듣고, 학교별로 실제 필요한 교육환경 개선 사항을 살펴왔다”라며 “앞으로도 예결위원으로서 교육환경 개선이 실제 현장에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도봉구 학생들이 보다 나은 안전한 환경에서 배우고 생활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 개선 과정을 계속 점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서울시의회는 최근 본회의를 열어 2026년도 서울시교육청 예산안을 의결했으며, 해당 예산에는 학교 노후시설 개선과 안전·위생 환경 정비를 위한 사업들이 포함됐다. 2026년도 예산에 포함된 주요 사업으로는 ▲누원초등학교 교사동 화장실 개선 등 17억 9100만원 ▲방학중학교 본관동외벽개선과 게시시설개선 등 11억 500만원 ▲도봉중학교 학생체력증진시설개선 등 3억 4700만원 ▲오봉초등학교 교사동 조리시설전면보수 등 8억 3200만원 ▲서울문화고등학교 교사동 바닥 개선 및 화장실 개선 등 18억 300만원
thumbnail - 이은림 서울시의원, 2026년도 도봉구 학교 교육환경 개선 예산 약 187억원 확보

테이프는 학생들끼리 1만원을 받고 빌려주었고 복사본은 5만∼10만원에 거래된 것으로 알려졌다.<김태균·이지운 기자>
1997-07-13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