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SW기술 수출한다/가 코렐사와 1천만불 규모 계약

한컴,SW기술 수출한다/가 코렐사와 1천만불 규모 계약

입력 1997-05-13 00:00
수정 1997-05-1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내 최대 소프트웨어업체 한글과컴퓨터가 최근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업체인 캐나다 코렐사와 1천만달러 규모의 소프트웨어 요소기술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르면 한글과컴퓨터가 코렐사에 문서양식설계 및 편집프로그램 「한틀마름이」,윈도NT기반의 전자메일 서버기술 및 전자문서 관리시스템(EDMS) 등 3개의 요소기술에 대한 사용허가권(라이센스)을 제공키로 했다.

이 요소기술은 코렐사가 98년 발표예정인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워드퍼펙 스위트 인터내셔널버전」에 채용할 방침이다.워드퍼펙 스위트는 지난해 4백만개가 팔리면서 비즈니스 소프트웨어론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에 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수출총액이 3천5백만달러에 불과했던 국내 소프트웨어업계의 사정을 고려하면 적지않은 의미가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특히 워드퍼펙 스위트제품에 요소기술 저작권을 보유한 회사명을 명시하도록 돼 있어 우리 소프트웨어의 기술 및 브랜드를 외국에 알릴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계약규모는한글과컴퓨터측이 오는 2분기중 받는 계약금 1천만달러 이외에 제품패키지 1개당 판매가격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받기로 해 실질적으로는 1천만달러를 크게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1997-05-13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