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로이터,연합통신에 기사공급 중단

영 로이터,연합통신에 기사공급 중단

입력 1996-12-18 00:00
수정 1996-12-1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전재료 인상 드 요구 일방적 계약 파기/17일부터… “국제관례 저버린 행위” 물의

영국의 로이터통신이 17일부터 한국내 뉴스 서비스를 중단해 물의를 빚고 있다.

이에 따라 독점계약사인 연합통신을 통해 국내 신문·방송등에 제공되어온 로이터통신 기사와 사진 및 그래픽 서비스가 이날 하오 6시를 기해 일체 중단됐다.

연합통신과 로이터는 당초 95년말의 계약만료를 앞두고 94년 12월 ▲연합이 로이터의 금융정보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는 주요 뉴스를 한국시장에 자유로이 배포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대신 ▲로이터는 96∼98년의 3년 계약기간동안 전재료를 동결한다는 재계약 원칙에 합의했으나 로이터측이 이를 무시한채 전재료 인상과 사진서비스계약에 「전자장치 저장불가」조항의 삽입을 요구해오다 기사공급 중단이라는 일방적인 조치를 취하고 나선 것이라고 연합통신측이 밝혔다.

연합통신의 현소환 사장은 이와관련,『양사가 서로 양보,원만한 합의에 이르렀음에도 다시 이를 일방적으로 파기한채 뉴스공급을 중단한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며 『이는 국제관례와 신의를 저버린 행위』라고 말했다.

1996-12-18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