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시민단체 신고전화 설치
「소비자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 등 8개 시민단체로 구성된「소비자보호단체협의회」는 24일부터 회원단체 사무실에 「원하지 않는 신문신고센터」를 설치,가동에 들어갔다.
「소보협」은 『신문은 현대생활에 필수적인 매체의 하나이다』고 전제하고 『그러나 불행하게도 한국사회에서는 이것을 자유롭게 선택하기 힘들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신고센터를 설치한다』고 설명했다.
「소보협」은 소비자들이 여러가지 이유에서 구독중인 원치 않는 신문을 끊기를 원할 경우 소비자단체에 전화를 해주도록 촉구하고 언론사·정부와 함께 소비자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소보협」관계자는 이와 관련,『그간 소비자들은 언론사의 구독강요와 구독료 징수로 언론사와 마찰을 빚어온게 사실』이라면서 『차제에 소비자가 원치 않는 신문을 마음놓고 구독을 거절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센터를 설치했다』고 말했다.
신문신고센터 전화는 027797566∼8(대한YWCA연합회).027791573∼4(대한주부클럽연합회).027395441,7395325(소비자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모임).022665870,2732485(전국주부교실연합회).027017321∼2(한국부인회).025790603(한국소비자교육원).027947081,7951042(한국소비자연맹).027547891∼4(한국YMCA전국연맹)〈박희준 기자〉
「소비자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 등 8개 시민단체로 구성된「소비자보호단체협의회」는 24일부터 회원단체 사무실에 「원하지 않는 신문신고센터」를 설치,가동에 들어갔다.
「소보협」은 『신문은 현대생활에 필수적인 매체의 하나이다』고 전제하고 『그러나 불행하게도 한국사회에서는 이것을 자유롭게 선택하기 힘들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신고센터를 설치한다』고 설명했다.
「소보협」은 소비자들이 여러가지 이유에서 구독중인 원치 않는 신문을 끊기를 원할 경우 소비자단체에 전화를 해주도록 촉구하고 언론사·정부와 함께 소비자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소보협」관계자는 이와 관련,『그간 소비자들은 언론사의 구독강요와 구독료 징수로 언론사와 마찰을 빚어온게 사실』이라면서 『차제에 소비자가 원치 않는 신문을 마음놓고 구독을 거절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센터를 설치했다』고 말했다.
신문신고센터 전화는 027797566∼8(대한YWCA연합회).027791573∼4(대한주부클럽연합회).027395441,7395325(소비자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모임).022665870,2732485(전국주부교실연합회).027017321∼2(한국부인회).025790603(한국소비자교육원).027947081,7951042(한국소비자연맹).027547891∼4(한국YMCA전국연맹)〈박희준 기자〉
1996-07-25 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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