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참 모습/김창화 연극평론가(굄돌)

사랑의 참 모습/김창화 연극평론가(굄돌)

김창화 기자 기자
입력 1995-01-28 00:00
수정 1995-01-2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사랑이란 인생의 왕관이며 평온함이 없는 행운이라고 괴테는 말했다.사랑의 언어는 입맞춤이며 사랑의 마지막 모습은 진실이다.사랑은 가장 아름다우며 가장 중요하고 또 가장 정당한 것이다.멕시코와 미국의 국경에서 만삭이 된 멕시코 여인이 경계선을 넘어 미국땅에서 아이를 낳은뒤 굶주림과 업신여김이 없는 미국인으로 그 아이가 성장하게 될 것을 기대하게 만드는 것도 사랑이다.그래서 사랑은 눈을 멀게 만드는 것이다.

사랑은 모든 종교와 신앙의 근본이며 모든것을 가능하게 하는 기도며 바람이다.죽음처럼 강렬하고 노래처럼 달콤하며 돈처럼 치사한 것도 바로 사랑이다.

사랑이 없는 세상을 우리는 정말 상상할 수가 없다.그러나 지하철에서,거리에서,백화점에서,교회앞에서,식당에서,화장실에서,술집에서 우리는 사랑없이 살아가는 수많은 인생들과 마주치게 된다.그들에게 만일 천사가 나타나 『눈에 보이는 것만 믿지 말고 가슴으로 보세요』라고 속삭여 준다면 그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까?광야에서 외치는 요한에게 예수가 다가오듯 그들에게미소와 함께 앉아만 있던 마음 속의 부처가 『끝없이 넓은 내 사랑의 품에 너희들을 모두 다 안아주리라』하며 다가 온다면?

지옥과 천국은 모두 엄청나게 긴 수저를 사용한다고 한다.지옥에 있는 사람들은 자기 수저로 먹을려고 하니 음식이 입에 닿지가 않아 굶주리고,천국사람들은 남의 입에 서로 서로 먹을 것을 넣어주어 잘 산다고 한다.물론 우스개 소리지만 사랑의 참 모습을 의미하는 얘기로 들린다.

1995-01-28 1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