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농대 관악캠퍼스로 옮긴다/빠르면 96년

서울농대 관악캠퍼스로 옮긴다/빠르면 96년

입력 1994-09-05 00:00
수정 1994-09-0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수원농장·목장 실습시설로 사용/교육부에 곧 계획제출… 캠퍼스땅 재벌들 군침

【수원=김병철기자】 수원에 위치한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가 빠르면 오는 96년 서울 관악캠퍼스로 이전한다.

4일 서울대에 따르면 「서울대 종합계획」에 따라 수원의 농업생명과학대를 서울캠퍼스로 이전하는 계획안을 마련,이달중 교육부에 제출키로 했다.

서울대측은 이를위해 농업생명과학대로부터 캠퍼스이전에 따른 의견수렴을 마치고 이전 계획안의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농업생명과학대는 공학관 단지가 건립되고 있는 관악캠퍼스 남쪽 관악산 기슭에 새로 3만여평의 부지를 조성,이전할 계획이다.

서울대는 농업생명과학대가 이전될 경우 현 수원캠퍼스중 일부 시설을 매각해 이전 비용으로 대체하고 농장·목장·연습림등은 실습시설로 계속 사용할 방침이다.

농업생명과학대의 이전은 앞으로 교육부의 승인과 건설부의 수도권정비계획위원회의 심의 등 절차가 남아 있는데다 건물을 짓는데 1년여 기간이 소요되는 것을 감안할때 오는 96년쯤에나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농업생명과학대의 서울캠퍼스 이전계획이 구체화되자 삼성과 선경 등 수원에 연고가 있는 대기업들이 수원캠퍼스 부지매입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끌고 있다.
1994-09-05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