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선진국들의 모임인 OECD(경제협력개발기구)에 오는 96년 가입한다는 목표 아래 올 연말까지 가입신청을 내기로 했다.
정부가 올 연말 OECD에 가입신청을 낼 경우 내년 6월 OECD 각료이사회에서 사무총장에게 가입조건 협의를 위임하고 내년 7월부터 96년5월까지 우리와 OECD측간의 분야별 가입조건에 대한 협의를 거쳐 96년6월 OECD 각료이사회에서 가입승인 결정이 내려질 전망이다.
정부가 올 연말 OECD에 가입신청을 낼 경우 내년 6월 OECD 각료이사회에서 사무총장에게 가입조건 협의를 위임하고 내년 7월부터 96년5월까지 우리와 OECD측간의 분야별 가입조건에 대한 협의를 거쳐 96년6월 OECD 각료이사회에서 가입승인 결정이 내려질 전망이다.
1994-03-16 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