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위대 합헌” 인정/일 사회당/정책집단 21일 발족

“자위대 합헌” 인정/일 사회당/정책집단 21일 발족

입력 1993-12-19 00:00
수정 1993-12-1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도쿄 연합】일본 사회당의 우파와 중도파들로 구성된 새로운 정책집단 「데모크라츠」(가칭)가 21일 정식 발족한다.

이에 앞서 데모크라츠는 18일 ▲자위대의 합헌 ▲일장기,기미가요의국가 인정 ▲원자력 발전의 용인 등을 담은 기본 정책을 마련했다.

이들 기본 정책은 사회당의 종래 방침은 물론 당의 새로운 강령적 문서로 채택하려다 연립 여당에의 참여로 보류했던 「93년 선언」보다도 대폭 현실 노선으로 전환한 것으로 사회당의 금후 노선 문제 등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사회당의 새로운 정책 집단은 당내 최대 파벌인 우파의 「수요회」(대표 본강소차)와 중도파인 「새로운 사회당을 만드는 회」(대표 전구건이)등 지난번 사회당 위원장선거에서 구보 와타루 서기장을 후보로 밀었던 단체들로 구성돼 있다. 이 정책집단은 앞으로 「정당의 범위를 초월한 폭넓은 정치 세력과의 결집을 전망하면서 정당 재편에 착수한다」는 목표아래 일본 신당,신당 사키가케 등 다른 당과의 유대 관계를 돈독히 해나갈 방침이다.

1993-12-19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