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삐」로 불리는 무선호출기의 보급이 최근 급속히 늘고 있다.
도입초기 외근을 주로하는 영업사원이나 일부 특수직종사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무선호출기가 요즘은 부부,친구,연인사이의 통신수단으로까지 이용범위가 확대되는 추세다.이에따라 무선호출기 생산업체들도 검은색의 딱딱한 디자인 제품위주 생산에서 탈피,화려한 색상의 패션 「삐삐」를 내놓아 여성과 청소년층 수요를 겨냥하고 있다.
패션 「삐삐」는 대담한 디자인과 색상외에 소형,경량화 된 점이 특징이다.특히 카드형 무선호출기는 와이셔츠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작고 가벼워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국내 무선호출기시장은 미국의 모터롤러사가 50%의 점유율로 확고한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시장을 놓고 삼성 금성 현대가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는 상태.관련업계가 당초 70만대정도로 예상했던 93년 무선호출기시장규모는 상반기에만 44만대가 팔려나감에 따라 1백만대판매로 상향조정 될 전망이다.
또 한국이동통신이 독점하고 있던 무선호출 서비스시장에 이달부터 전국 각 지역을 담당하는 10개업체가 새로 참여,그동안 문제됐던 고객서비스 부문이 크게 개선되는 점도 삐삐보급을 늘리는 요인으로 작용할 듯.
서울및 수도권의 나래와 서울이동통신,부산·경남의 부일이동통신,충북의 우주이동통신,전북의 전북이동통신,대구·경북의 세림이동통신,제주의 제주이동통신 등은 이미 영업을 개시했고 나머지 업체들도 이달 안으로 무선호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도입초기 외근을 주로하는 영업사원이나 일부 특수직종사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무선호출기가 요즘은 부부,친구,연인사이의 통신수단으로까지 이용범위가 확대되는 추세다.이에따라 무선호출기 생산업체들도 검은색의 딱딱한 디자인 제품위주 생산에서 탈피,화려한 색상의 패션 「삐삐」를 내놓아 여성과 청소년층 수요를 겨냥하고 있다.
패션 「삐삐」는 대담한 디자인과 색상외에 소형,경량화 된 점이 특징이다.특히 카드형 무선호출기는 와이셔츠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작고 가벼워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국내 무선호출기시장은 미국의 모터롤러사가 50%의 점유율로 확고한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시장을 놓고 삼성 금성 현대가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는 상태.관련업계가 당초 70만대정도로 예상했던 93년 무선호출기시장규모는 상반기에만 44만대가 팔려나감에 따라 1백만대판매로 상향조정 될 전망이다.
또 한국이동통신이 독점하고 있던 무선호출 서비스시장에 이달부터 전국 각 지역을 담당하는 10개업체가 새로 참여,그동안 문제됐던 고객서비스 부문이 크게 개선되는 점도 삐삐보급을 늘리는 요인으로 작용할 듯.
서울및 수도권의 나래와 서울이동통신,부산·경남의 부일이동통신,충북의 우주이동통신,전북의 전북이동통신,대구·경북의 세림이동통신,제주의 제주이동통신 등은 이미 영업을 개시했고 나머지 업체들도 이달 안으로 무선호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1993-08-19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