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의 벅찬 보람/김학수 해태제과 건과 PM실(일터에서)

신제품 개발의 벅찬 보람/김학수 해태제과 건과 PM실(일터에서)

김학수 기자 기자
입력 1993-06-17 00:00
수정 1993-06-1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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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짓 껌값인데,내가 내지』

아주 하찮은 정도를 비교할때 자주 활용되는 껌.그 껌시장이 연간규모가 1천4백억원이라면 믿을 사람이 있을까? 그 껌 하나로 월급받고 상여금까지 타는 직업.해태제과 껌마케팅에 근무한지도 이제 3년 남짓됐다.

경쟁사에서 아직까지도 치열한 공방전을 벌이고 있는 「후라보노」「아세로라」껌과 차별화된 우리제품을 개발하려던 노력 끝에 출시한 제품중에서 다음 2가지 제품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느끼지 못할 짜릿한 보람을 느끼고 있다.

세계적인 천연과즙 전문회사인 선키스트사가 자사의 등록상표를 껌류에서 세계최초로 공인한 천연과즙껌 「썬키스트」.19 73년 출시이래 20년동안 사랑받고 있는 「아카시아」껌의 출시 20년 기념으로 우리 입맛에 맞는 제2의 향기껌,즉 모방제품이 아닌 독자적 우리 브랜드 찾기에 1년여 기간을 소요한 끝에 출시한 신세대 여성 전용껌 「후리센스껌」.위 2가지 제품의 출시­그때의 기쁨은 7대독자 집안에서 얻은 아들 정도라면 비교될까?

투명재질 포장,외포얼굴디자인,그리고 환경보호차원에서 고안된 일매(메모지로 재활용을 위해 법적표시사항만 디자인함),디오르시모향(20대 신세대 여성에게 애용되는 향수향)등등.

소비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다면 어떤 어려움·시행착오도 감수해 나가는 제품창조 과정속에서 젊은 가슴에 잔잔한 전율을 느껴가며 보람된 일터를 제공해준 회사에 감사한다.특히 최근 수입개방에 따른 외국제품의 범람,그리고 국내 제과업체에서 생산되는 껌의 대부분이 일본 모방제품임을 감안할때 내가 일하고 있는 해태제과 껌PM에서 독자적 우리기술(껌베이스 제조기술력 보유)에 의한 우리 브랜드를 국민에게 제공한다는 말로 표현 못할 뿌듯함이 지금 이 순간도 나의 입속에서 씹히고 있는 후리센스껌 향기와 함께 나의 주위를 감싸고 있다.
1993-06-17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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