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산 백옥 성인병에 탁효”/중국 중의연서 임상실험

“춘천산 백옥 성인병에 탁효”/중국 중의연서 임상실험

정호성 기자 기자
입력 1993-02-17 00:00
수정 1993-02-1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인체유익 칼슘 등 미네랄 20종 함유/불면증·심장병 등 치유율 90% 넘어

전 세계가운데 오로지 강원도 춘천에서만 나오는 백옥(일명 춘천옥)이 고혈압을 비롯,심장병·관절염·불면증·갱년기장애등 성인병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의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같은 사실은 중국의 유수한방종합병원의 하나인 북경중의의원부속 중의연구소가 한국의 백옥생산 업체인 대일광업(대표 김준한·59)측의 의뢰로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동안 중국내 난치병 환자들에게 임상실험을 한 결과 밝혀졌다.

이 실험보고서에 따르면 불면증 환자의 경우 96·9%의 놀라운 치유효과를 보였으며 심장질환자도 92·9%의 효과를 나타냈다는 것이다.

또 귀울림병(이명증)은 91.3%가 나았고 ▲어지럼증 87.3% ▲투통 83.8% ▲고혈압 77.8% ▲관절염도 60%의 치유효과를 기록했다.

이와함께 백옥은 당뇨병에도 효험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중의 연구소측은 또 성분분석 결과 백옥에는 인체에 유익한 칼슘을 비롯,철 망간 아연등 20종에 달하는 원소가 함유돼 있다고 대일광업측에 통보해왔다.

그러나 백옥에서는 인체에 해로운 납성분도 검출돼 백옥분말을 이용한 건강음료 개발에는 기술적인 정제작업이 선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9일 이같은 내용의 연구보고서를 발표한 중의연구소측은 이에앞서 흰쥐를 대상으로 동물실험을 했으며 난치병 환자들을 상대로 대일광업이 만든 백옥 목걸이나 반지를 착용케 하는 방식으로 1백차례의 임상실험을 했다고 밝혔다.

이에대해 대일광업의 김준한사장은 『지구상의 만물중 일부 생물과 무생물에는 인체에서와 똑같은 기라는 에너지를 보유하고 있는데 그중 광물인 백옥에 이같은 기가 생성하고 있어 이 물체가 인체에 닿으면 막혔던 경락이 뚫리는 활력소 역할을 하기때문에 여러가지 믿기지 않는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면서 실질적으로 국내에서 백옥으로 각종 질병을 치료한 환자들의 간증록을 펴보였다.

김사장은 또 앞으로 연구를 계속해 백옥에 대한 신비성을 밝히고 이 광물질로 화장품과 건강음료 기타 의약품등을 다양하게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현재 춘천군 동면 월곡리에서는 연간 평균 1백50t의 백옥이 생산되고 있는데 앞으로 1천년이상 캘수 있는 양이 매장돼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춘천=정호성기자>
1993-02-17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