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기업들이 쓴 광고비는 모두 2조8천1백59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대표 윤기선)에 따르면 전체 광고비 가운데 신문과 TV·라디오·잡지 등 4대 매체가 79.1%(2조2천2백78억원)를,옥외광고 및 판촉부문(SP) 등이 20.9%를 차지했다.
또 4대 매체 중에서는 신문이 40.5%(1조1천4백10억원)로 여전히 1위를 고수했고 ▲TV 29.7%(8천3백59억원) ▲라디오 4.6%(1천2백96억원) ▲잡지 4·3%(1천2백14억원) 등의 순이었다.
4대 매체에 대한 기업별 광고비는 삼성전자가 3백34억원으로 가장 많고 ▲럭키 2백84억원 ▲태평양화학 2백70억원 ▲금성사 2백58억원 ▲대우전자 2백50억원 등이다.
27일 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대표 윤기선)에 따르면 전체 광고비 가운데 신문과 TV·라디오·잡지 등 4대 매체가 79.1%(2조2천2백78억원)를,옥외광고 및 판촉부문(SP) 등이 20.9%를 차지했다.
또 4대 매체 중에서는 신문이 40.5%(1조1천4백10억원)로 여전히 1위를 고수했고 ▲TV 29.7%(8천3백59억원) ▲라디오 4.6%(1천2백96억원) ▲잡지 4·3%(1천2백14억원) 등의 순이었다.
4대 매체에 대한 기업별 광고비는 삼성전자가 3백34억원으로 가장 많고 ▲럭키 2백84억원 ▲태평양화학 2백70억원 ▲금성사 2백58억원 ▲대우전자 2백50억원 등이다.
1993-01-28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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