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정책전환 고무적”/노 대통령,일 사회당의원 접견

“대한 정책전환 고무적”/노 대통령,일 사회당의원 접견

입력 1991-08-17 00:00
수정 1991-08-1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노태우대통령은 16일 상오 청와대에서 이가라시 고조(오십람광삼)의원등 일본사회당의원 11명을 접견,사회당의 대한정책전환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다.

노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한일양국간의 진정한 우호협력관계는 역사의 진실된 인식으로부터 출발한다』고 말하고 『사회당이 과거 일본의 잘못에 대해 진실되게 인식,재일동포의 법적지위·사할린동포·원폭피해자문제 등에 대해 어느 당보다도 적극적인 자세를 나타내고 있는것을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이가라시의원은 『우리 일행이 오늘 노대통령을 예방함으로써 한국과 사회당간에 놓였던 벽을 뛰어넘게 되었다』고 말하고 『일본의 과거사에 대해 깊은 사죄를 드린다』고 말했다.

청와대의 한 당국자는 이날 노대통령이 사회당의원을 처음으로 접견한 배경과 관련,『최근 사회당이 한일기본조약의 승인등 친북한 일변도정책을 수정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대해 평가한것』이라고 말하고 『북한으로 하여금 현실적인 변화를 실감케하여 남북한관계진전과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유도하기 위한것』이라고 설명했다.

1991-08-17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