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우대통령 답사

노태우대통령 답사

입력 1991-07-06 00:00
수정 1991-07-0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자연의 위대함과 다양한 문화,민주주의의 가치와 번영의 활력이 어우러진 이 아름다운 나라를 방문하여 각하를 다시 만나게 된것은 큰 기쁨입니다.

공산침략으로 온 나라가 전쟁의 불길에 휩싸였을 때 2만6천여 캐나다 젊은이들은 우리 곁에서 우리의 생존과 자유를 지켰습니다.

한국국민은 이 모든 헌신과 고귀한 희생을 잊지않고 있습니다.

한국은 그 전쟁의 잿더미위에서 일어나 지난 30년간 급속한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우리는 그 경제적 성취를 바탕으로 진정한 민주주의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우리는 다원적사회와 시장경제를 통해 이룬 한국의 발전이 발전을 지향하는 모든 나라의 모형이 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오늘의 한국이 있기까지 힘이 되어준 캐나다와 모든 우방과 함께 그 보람을 나눕니다.

지난 2∼3년간 세계는 전후의 질서 자체를 바꾸는 엄청난 변화를 거듭했습니다.

이 급격한 변화속에서 우리 두나라는 이 시대의 도전을 넘어 우리가 살아온 세계보다 더욱 평화롭고 번영하며 더욱 공정하고 행복한 세계를 이루는데 더욱 굳게 손잡고 나갈 것입니다.

새로운 세기 태평양지역은 세계의 번영을 이끌게 될 것입니다.

나는 우리 두나라가 태평양시대를 이끄는 신뢰하는 동반자로 서로가 서로에게 그 소중함을 더해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1991-07-06 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