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대통령,「수서의혹」특감지시/“택지공급과정등 진상 철저히 규명”

노 대통령,「수서의혹」특감지시/“택지공급과정등 진상 철저히 규명”

이경형 기자 기자
입력 1991-02-06 00:00
수정 1991-02-0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비리발견땐 즉각 수사토록”/감사원 「특별반」,서울시등 감사 착수

【광주=이경형기자】 노태우대통령은 5일 서울 수서지구 택지 특별공급 의혹과 관련,감사원은 즉각 서울시 등 관계부처에 대한 특별감사를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노대통령은 이날 하오 전남도청에서 새해 도정업무계획을 보고받은 뒤 정해창 비서실장을 불러 이같이 지시하고 『수서개발 지구내 26개 주택조합에 대한 택지공급과 관련된 제반 행정처리 및 정책 결정과정을 철저히 감사,시시비비를 명백히 가려 부정이나 비리가 발견되면 즉각 수사토록 하라』고 말했다.

노대통령은 『이 감사를 통해 시정할 것이 있으면 즉시 시정조치하고 이와 관련한 모든 국민적 의혹을 해소시키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노대통령은 『제6공화국 출범이후 착실하게 추진해온 민주화 조치와 더불어 깨끗한 정부를 실현한다는 정부의 의지에 비추어 그 진상이 철저히 가려져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감사원에 대한 노대통령의 이날 지시는 최근 언론이 수서지구 택지 특별공급 결정과 관련하여 큰 의혹이 있는 것처럼 대대적으로 보도하고 있고 국민들도 이 문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내려진 것이라고 이수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노대통령의 이같은 지시는 이날 하오 김영일 사정수석비서관을 통해 김영준 감사원장에게 전달됐다. 감사원은 이에따라 특별감사반을 편성,수서지구 택지 특별공급 의혹에 대한 전면감사에 착수했다.

이새날 서울시의원 “강남구 언주로, 걷기 편하고 안전한 거리로 재탄생”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강남1)은 27일 강남구 언주로(성수대교 남단 교차로~도산공원 교차로) 일대의 보도정비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정비된 구간은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에서 도산공원 교차로에 이르는 언주로 일대로, 유동 인구가 많고 차량 통행이 빈번해 보행 안전 확보와 도시 미관 개선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곳이다. 지난 2025년 9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대대적인 정비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노후 보도블록 포장(21.81a) ▲경계석 설치(1,651m) ▲측구 설치(439m) 등 훼손되거나 요철이 심해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던 구간을 말끔히 정비했다. 특히 이번 정비를 통해 휠체어 이용자나 유모차 등 보행 약자들도 불편 없이 다닐 수 있는 평탄하고 안전한 보행로가 조성됐다. 이 의원은 “이번 언주로 보도정비 공사 완료로 인근 주민들과 직장인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쾌적한 거리가 조성돼 기쁘다. 공사 기간 동안 불편을 감내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강남구 곳곳의 노후화된 기반 시설을 꼼꼼히 살피고,
thumbnail - 이새날 서울시의원 “강남구 언주로, 걷기 편하고 안전한 거리로 재탄생”

감사원의 한 관계자는 이날 『관계기관에 대한 구체적인 감사계획을 세워 빠른시일내에 감사를 마무리짓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991-02-06 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