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이용호ㆍ이정규기자】 파업3일째를 맞은 현대자동차 사태는 17일 노사협상에서 주42시간 근무와 퇴직금 누진제등 3개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의견접근을 보아 빠르면 18일쯤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노사는 16일에 이어 17일 상ㆍ하오에도 미타결된 협약안 35개항에 대한 협상을 계속,이 가운데 상여금 6백50% 지급등 32개항에 대해 잠정적인 합의를 봄으로써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다. 이날 하오4시 연수원 3층 회의실에서 재개된 협상에서 노사양측은 미타결된 ▲주42시간 근무제와 ▲퇴직금 누진제 ▲쟁의중 임금지급 문제등 3개항을 놓고 협상을 벌여 의견접근을 모색했다. 이날 협상에서 노조측은 회사측이 수정제시한 주46시간 근무제에 동의하되 추가근무 4시간에 대해서는 특근으로 처리해 줄것을 요구했으나 회사측은 『경영상태가 호전되면 받아들이겠다』는 신축적인 입장을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이날도 전체 근로자의 97%인 2만3백여명이 출근했으나 「정상화분위기」가 조성되지 않아 각 사업장마다 부분조업을 했을 뿐이다.
현대자동차노사는 16일에 이어 17일 상ㆍ하오에도 미타결된 협약안 35개항에 대한 협상을 계속,이 가운데 상여금 6백50% 지급등 32개항에 대해 잠정적인 합의를 봄으로써 해결의 실마리를 찾았다. 이날 하오4시 연수원 3층 회의실에서 재개된 협상에서 노사양측은 미타결된 ▲주42시간 근무제와 ▲퇴직금 누진제 ▲쟁의중 임금지급 문제등 3개항을 놓고 협상을 벌여 의견접근을 모색했다. 이날 협상에서 노조측은 회사측이 수정제시한 주46시간 근무제에 동의하되 추가근무 4시간에 대해서는 특근으로 처리해 줄것을 요구했으나 회사측은 『경영상태가 호전되면 받아들이겠다』는 신축적인 입장을 밝혔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이날도 전체 근로자의 97%인 2만3백여명이 출근했으나 「정상화분위기」가 조성되지 않아 각 사업장마다 부분조업을 했을 뿐이다.
1990-05-18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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