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아시안컵> ‘A매치 데뷔골’ 김승대…슈틸리케 눈도장 ‘쾅!’

<동아시안컵> ‘A매치 데뷔골’ 김승대…슈틸리케 눈도장 ‘쾅!’

입력 2015-08-03 02:45
업데이트 2015-08-03 02: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증된 K리거…”좋은 모습으로 일본 상대하겠다”

역시 김승대(24·포항 스틸러스)는 성인 국제무대에서도 통하는 재목이었다.

김승대는 2일 중국 우한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중국과의 201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축구선수권대회(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0-0으로 팽팽하던 전반 44분 선제골을 꽂았다.

전반전 한국이 강한 압박으로 중원을 장악했다. 왼쪽의 이종호(전남 드래곤즈), 오른쪽의 이재성(전북 현대)이 빠르고 세밀한 측면 돌파로 페널티지역 안쪽까지 침투하는 장면이 나왔으나 골이 나오기에는 마지막 ‘한 끗’이 부족했다.

’0의 균형’을 깬 것은 K리그의 ‘젊은 피’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쳐온 김승대의 발끝이었다.

오른쪽에서 이재성이 상대 중앙 수비수 사이에서 문전으로 쇄도하던 김승대에게 땅볼 패스를 건넸다. 김승대는 오른발 슈팅으로 골대 오른쪽 하단 그물을 흔들었다.

그의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후반 12분에는 재기 넘치는 패스로 이종호의 쐐기골을 도왔다.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이재성이 오른쪽에서 배달해준 패스를 받은 김승대는 골키퍼가 앞으로 나오자 공을 왼쪽으로 툭 넘겼다. 이종호가 달려들어 골망을 흔들었다.

이날 경기는 김승대의 첫 A매치 경기였다. A매치 데뷔전에서 선제골과 도움을 기록하는 맹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매 주말 그의 경기를 지켜봐온 K리그 팬들에게는 전혀 놀랄 일이 아니다.

김승대는 지난 시즌 10골 8도움을 기록하며 영플레이어상을 거머쥐었다. 올해도 3골 6도움을 올리며 준수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공격 2선과 최전방 모두 소화할 수 있다. 골 결정력도 좋지만 상대 수비라인을 부수는 순간 가속력과 정확한 타이밍 판단력은 이미 리그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다.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3골을 몰아치며 한국의 금메달 획득에 일조한 그에게 남은 것은 대표팀 승선 뿐이었다. 그러나 적지 않은 시간을 기다려야 했다.

지난해 10월 파라과이,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울리 슈틸리케 대표팀 감독의 부름을 받았으나 그라운드를 밟지는 못했다.

2015 호주 아시안컵을 앞두고는 제주 전지훈련에 소집됐지만 최종 명단에 들지 못했다. 그는 그간 쌓인 한을 풀겠다는 듯 공격포인트를 연달아 토해냈다.

김승대는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나 “첫 타이밍에 골을 넣으려고 했는데, 잘못 맞아서 내 앞에 떨어졌다. 볼은 약했지만 구석으로 잘 들어갔다”며 웃었다.

이어 “A대표팀이라는 것이 부담감과 책임감이 있다”며 “주위에서 도와줘서 좋은 결과 낼수 있었다”고 겸손해했다.

한일전에 대해서는 “그동안 한일전 많이 봤다. 일본이 패스를 추구하는 팀이지만, 저희도 그만큼 공간 내주지 않겠다”며 “3일 남았으니 훈련 충분히한다면 좋은 모습으로 일본 상대할 수 있을거 같다”고 각오를 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