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귀국한 정유라 “‘돈도 실력’이라는 말 정말 죄송하다”

귀국한 정유라 “‘돈도 실력’이라는 말 정말 죄송하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5-31 15:30
업데이트 2017-06-03 0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딸 정유라(21)씨가 31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덴마크로 도피한지 245일, 덴마크에서 체포된지 151일 만의 귀국이다.
이미지 확대
최순실의 딸 정유라씨가 31일 오후 인천공항에 도착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한 뒤 검찰 관계자에 의해 호송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최순실의 딸 정유라씨가 31일 오후 인천공항에 도착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한 뒤 검찰 관계자에 의해 호송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정씨는 이날 낮 3시 16분쯤 인천공항에 도착한 직후 공항보안구역 안에서 대기하고 있던 취재진과 일문일답을 나눴다.

정씨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씨의 국정농단으로 특혜를 입었다는 세간의 시선에 대해 “제가 어머니와 전 대통령 간의 일, 어떤 일이 있었는지 하나도 모르는데 일단 저는 억울하다”고 말했다.

과거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돈도 실력’이라고 말해 물의를 일으킨 일에 대해서는 사과하기도 했다. 정씨는 “그때는 제가 정말, 참 어리고, 당시 하도 돈으로만 말을 탄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저도 욱 하는, 어린 마음에 그런 말을 했다”면서 “지금 생각하면, 저도 아이가 있는데, 아이가 그런 얘기 들으면 (속상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덴마크에서 구금 생활을 하는 동안 최씨의 재판 상황에 대해 들었는지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는 “제가 어머니 재판 내용을 하나도 듣지도, 보지도 못해서 어떻게 되고 있는지 전혀 모른다”고 답했다.

정씨는 또 이화여대 입학 비리 의혹에 대해서는 “저는 학교를 안 가서 입학 취소 조치는 당연히 인정한다”면서도 “저는 전공이 뭔지도 잘 모르고, 대학 한 번도 가고 싶어한 적 없어서 저는 입학 취소 결정이 난 것에 대해서는 드릴 말씀이 없고, 죄송하다”고 밝혔다.

정씨는 마지막으로 “어쨌든 제가 이런 일에···딱히 드릴 말씀은 없고 저도 지금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다. 제가 모든 특혜를 받았다고 하는데 아는 사실이 별로 없기 때문에 저도 계속 이 일을 퍼즐을 맞추고 있는데도 잘 연결되는 게 없다”는 말을 남기고 자리를 떠났다.

앞서 정씨에게는 이화여대 부정 입학 및 학사 특혜 의혹, 삼성전자의 승마지원을 빌미로 한 제3자 뇌물수수 혐의, 범죄로 취득한 재산 은닉 및 해외 자산 반출 의혹 등의 혐의로 2023년 8월까지 유효한 체포영장이 발부된 상태였다.

검찰은 이날 귀국한 정씨의 신병을 확보한 뒤 서울중앙지검으로 압송했다. 검찰은 이르면 다음달 1일 정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