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그룹 2인자’ 이인원 자택 경비원 “잘 안 입는 반바지 차림에…어젯밤 웃으며 인사”

‘롯데그룹 2인자’ 이인원 자택 경비원 “잘 안 입는 반바지 차림에…어젯밤 웃으며 인사”

장은석 기자
입력 2016-08-26 10:50
업데이트 2016-08-26 10: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입원 중인 부인 곧 퇴근할 것”이라고 인사

이미지 확대
이인원 롯데그룹 정책본부장
이인원 롯데그룹 정책본부장
신동빈 회장의 최측근이자 롯데그룹의 2인자인 이인원(69) 롯데그룹 정책본부장(부회장)이 검찰 소환을 앞두고 26일 숨진채 발견됐다.

이 부회장은 전날까지도 주변 사람들에게 밝은 표정으로 인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부회장의 자택인 서울 용산구의 한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은 사고 소식을 듣고 몰려온 취재진과 만나 어젯밤 근무하던 경비원의 이야기를 전하며 “어두운 표정이 아니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 직원은 “이 부회장이 어제 오후 8시 반에서 9시 사이에 들어오면서 우편물을 확인한 뒤 웃는 표정으로 경비원과 만나 ‘조금 있으면 부인도 퇴원할 것’이라고 인사했다”고 전했다.

이 부회장의 부인은 보름 전께 수술을 받고 병원에 입원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직원은 “경비원이 이 부회장의 귀가 모습은 봤지만 나가는 모습은 못 봤다고 하는 거로 봐서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나간 것 같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부회장이 반바지를 잘 입지 않는데 어제는 평소와 달리 반바지를 입고 있었다고 했다”고 말했다.

현재 이 부회장의 집에는 아무도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웃 주민들은 이 부회장 부부가 워낙 조용한 성품이어서 이웃이라는 사실조차 몰랐던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주민은 오전에 몰려든 취재진에게 “무슨 일이 있느냐”고 묻는 등 사고 보도를 접하고서야 이 부회장이 이 아파트에 산다는 것을 아는 눈치였다.

이 부회장의 얼굴을 알고 있다는 경비원은 “오늘 아침에 TV에 나오는 뉴스를 보고 알았다”면서 “평소에 점잖으셨던 분으로 기억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