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뇌물공여’ 이재용 재판, 다음달 초 심리 끝낸다

‘박근혜 뇌물공여’ 이재용 재판, 다음달 초 심리 끝낸다

입력 2017-07-12 15:29
업데이트 2017-07-12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일 박근혜·26일 최순실 증인신문…중순께 선고 전망

박근혜 전 대통령과 ‘비선 실세’ 최순실씨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로 기소된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재판의 심리가 8월 초 마무리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김진동 부장판사)는 12일 열린 이 부회장 재판에서 “결심 기일을 8월 2일로 예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결심 공판에서는 특검의 구형과 변호인의 최종 변론, 피고인들의 최후 진술이 이어진다.

이 부회장의 1심 구속 만기는 8월 27일이다. 이 점을 고려하면 이 부회장 등 삼성 관계자들에 대한 선고는 8월 셋째 주중 이뤄질 가능성이 커 보인다.

재판부는 이날 삼성에서 승마 지원을 받은 당사자인 최씨의 딸 정유라씨를 증인으로 불러 진술을 들었다.

결심 공판까지 남은 3주 동안에는 사건의 핵심 당사자들인 박 전 대통령과 최씨를 불러 증언을 듣는다. 19일에는 한 차례 증인 출석이 무산된 박 전 대통령을, 오는 26일에는 최씨를 증인으로 부를 예정이다.

재판부는 이달 28일과 31일에는 사건의 핵심 쟁점들을 중심으로 특검과 변호인 측이 막판 공방을 벌일 기회를 주기로 했다.

다만 이 같은 일정은 박 전 대통령이나 최씨의 증인 출석 여부 등에 따라 조정될 가능성이 있다.

변호인 측도 재판부에 “최씨의 증인 신문을 마치고 이틀 뒤에 공방을 준비하기가 빡빡하다”며 기일을 여유있게 잡아달라고 요청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