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집중관리 해제’ 강동성심병원…시민 조심스러운 발길

‘집중관리 해제’ 강동성심병원…시민 조심스러운 발길

입력 2015-07-07 11:43
업데이트 2015-07-07 1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까운 곳에 큰 병원 재개원해 반갑지만 아직 걱정은 좀 된다”

6일 자정을 기해 집중관리병원에서 해제된 서울 강동성심병원이 7일 오전부터 정상진료를 시작하면서 병원을 찾는 시민들의 조심스러운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강동성심병원은 173번 환자가 지난달 17∼22일 머물렀던 곳으로 메르스 집단 발병이 우려되던 곳이다.

방역 당국은 지난달 23일부터 이 병원의 외래와 입원, 수술, 면회를 중단하고 환자와 접촉자를 파악해 통제했다. 그러나 우려와 달리 메르스 환자가 나오지 않자 6일 자정을 기해 이 병원을 집중관리병원에서 해제했다.

집중관리병원에서 해제된 첫날, 병원 곳곳에는 ‘강동성심병원은 믿을 수 있습니다. 환경검체 검사 결과 병원 전체 메르스 미검출, 확진자 0명’이라고 쓰인 안내판이 붙어 있었다.

병원 측은 방문객들에게 일일이 정문 앞에서 마스크를 나눠주고 세정제를 손에 뿌려줬다. 또 방문목적과 체온 등을 작성하게 했다.

이날 오전 9시 30분께는 병원 방문객이 10여 명 정도로 다소 한산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방문객들이 늘어났다. 10시께는 병원 내 1, 2층 수납창구에 각 20∼30여 명의 환자들이 마스크를 쓴 채 접수를 기다리는 모습이었다.

방문객 수가 메르스 확산 전에 비해 아직은 60% 수준에 그치고 있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7개월 된 아기가 눈을 다쳐서 내원했다는 최모(28·여)씨는 “걱정이 아예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강동구의 큰 병원들이 통제된 상황에서 이 병원은 집중관리에서 해제됐으니 안심하고 방문해도 된다고 생각해 오게 됐다”고 말했다.

뇌경색과 당뇨를 앓고 있다는 박모(60·여)씨는 “집중관리병원에서 해제가 됐다고는 하지만 만성질환을 갖고 있어 조심스러운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를 받지 못해 생기는 불편이 줄어 다행이다”고 말했다.

2주 만에 환자를 맞는 직원들도 개원을 반기는 기색이 역력했다.

병원 내 사회복지사인 오원희(41·여)씨는 “처음 확진자가 나왔을 때 저희도 무섭고 환자분께 죄송했지만 메르스를 꼭 이겨내라고 병원에 응원을 보내주시는 분들이 많아 감사했다”며 “긴장을 놓지는 못하겠지만 다시 진료 시작해서 설레고 기쁘다”고 말했다.

신운건 소화기내과 교수는 “아파도 이 지역에서 갈 수 있는 병원이 없다보니 그동안 환자분들이 불편하셨을 것”이라며 “아직 메르스 종식이 되지 않아 진료받는데 열도 재고 기록도 하는 등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안심하고 진료받으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