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판교 사고 희생자 6명 발인…전원 장례절차 확정

판교 사고 희생자 6명 발인…전원 장례절차 확정

입력 2014-10-20 00:00
업데이트 2014-10-20 13: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족-사고 대책본부 보상 등 합의…21일 9명 발인

20일 오전 10시 45분 경기도 성남시 중앙병원 장례식장 지하 1층 영결식장.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구 추락사고로 목숨을 잃은 김모(27·여)씨의 유족 20여명은 손에 촛불 하나씩을 들고 고인을 떠나보내는 출관 예절을 진행했다.

영결식장에는 고인을 추모하는 기도가 나지막이 울려 퍼졌고 ‘영원한 빛을 그에게 비추소서’라는 위패에 적힌 말처럼 유족들은 고인의 관 주변에 빙 둘러 가는 길을 환히 밝혀주었다.

꽃다운 나이에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한 딸의 마지막 모습을 지켜보는 어머니와 동생들은 아직 충격이 가시지 않는 듯 굳은 얼굴로 영면을 기원했다.

사고가 난 야외광장 인근의 한 어학전문 회사 직원이었던 김씨의 직장 동료는 월요일인 이날 장례식장을 찾아 동료의 뒷모습을 지켜봤다.

앞서 오전 6시 20분께 경기도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도 환풍구 추락사고 희생자 방모(40)씨의 장례절차가 이뤄졌다.

방씨의 부모는 침통한 표정으로 성남시 영생관리소(성남장제장)로 떠나기 위해 운구차로 향하는 아들의 영정을 따라 힘없는 발걸음을 옮겼다. 방씨의 갑작스러운 죽음이 여전히 믿기지 않는 친구·동료 등 30여명은 영정 속 방씨를 보며 조용히 흐느꼈다.

사고 당시 사원증을 목에 건 채로 발견된 방씨는 수년간 유학 생활을 마치고 돌아와 테크노밸리 입주 업체에 입사한 인재로 알려져 주변을 더욱 안타깝게 했다.

이날 서울·경기지역 병원 장례식장 4곳에서는 방씨와 김씨 외 윤모(35)씨 등 희생자 4명의 발인이 엄수됐다.

나머지 희생자 9명에 대한 장례절차는 이날 사고 대책본부와 유가족협의체가 보상 등에 합의함에 따라 21일 모두 진행하는 것으로 확정됐다.

사고 대책본부와 유가족협의체는 이날 오전 10시 브리핑을 열고 전날 오후부터 이날 새벽까지 논의 끝에 보상 등에 합의했다고 발표했으나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앞으로 발인이 예정된 희생자들의 시신은 현재 분당서울대병원, 성남중앙병원, 분당제생병원 등 서울·경기지역 병원 장례식장 4곳에 안치돼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