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순실 “대통령 마음 잘 아니까 심경 표현 도움준 것…죄송하다”

최순실 “대통령 마음 잘 아니까 심경 표현 도움준 것…죄송하다”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0-27 07:26
업데이트 2016-10-27 07: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JTBC 뉴스룸 최순실 연설문 사전열람 보도.
JTBC 뉴스룸 최순실 연설문 사전열람 보도.
박근혜 정권의 ‘비선 실세’로 드러나 국정농단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60)씨가 독일 잠적 후 처음으로 언론에 모습을 드러냈다.

최씨는 26일(현지시간) 대통령 연설문 수정 등과 관련해 “신의 때문에 했는데 이를 어떻게 하면 좋으냐”며 “국가 기밀인줄 몰랐다”고 말했다.

최씨는 이날 독일 헤센주 한 호텔에서 가진 세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고 “2012년 대선 전후 (박 대통령의) 마음을 잘 아니까 심경 표현에 대해선 도움을 줬다”고 구체적인 내용을 밝혔다.

그러나 최씨는 종이나 책자 형태의 청와대의 보고서를 받아왔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박 대통령의) 당선 초기에 이메일로 받아본 것 같다”며 “말도 안된다”고 부인했다.

박 대통령이 연설문 유출을 인정하고 사과한 것에 대해서는 “나라만 생각한 분이 혼자 해보려고 하는데 안돼 너무 가슴 아프다. 대통령이 훌륭한 분이고, 나라만 위하는 분인데, 그런 분에게 심적으로 물의를 끼쳐드려 사과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최씨는 언론에 의해 공개된 태블릿 PC의 존재에 대해서는 시종일관 부인했다. 그는 “태블릿을 가지고 있지도 않고, 쓸줄도 모른다. 내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

또한 “남의 PC를 보고 보도한 것 아닌지 모르겠다. 취득 경위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 검찰에서 확인해봐야 한다”고 검찰 수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당시 안종범 경제수석이나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등을 통해 국정 영향력을 행사하려 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안 수석 얼굴도 모른다”며 부인했다. 소위 ‘팔선녀’라는 비선 모임에 대해서도 “팔선녀는 소설”이라는 입장이었다.

미르 및 K스포츠재단으로부터의 자금 지원 및 용역 특혜 등 의혹에 대해서는 “절대 자금 지원을 받은 것이 없다”며 “감사해보면 당장 나올 것을 가지고 (돈을) 유용했다는 건 말이 안된다”고 말했다.

최씨는 독일 집 구입 경위에 대해 그러면서 “집을 구할 때 36만 유로(약 4억 5000만원)쯤 들었는데, 은행의 예금담보와 강원도 부동산을 담보로 해 서울에서 만들어왔다”며 집은 한 채뿐이고 3, 4채를 보유하고 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한국에 빨리 들어가야 하지 않느냐는 취재진의 말에는 “죄가 있다면 받을 것은 달게 받겠다”면서도 “신경쇠약에 걸려 있고 딸아이도 심경의 급격한 변화를 보이고 있어 지금은 들어갈 수 없는 형편”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