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 장성택 애인’ 그녀, 미모 어떤가 봤더니 ‘충격’

‘北 장성택 애인’ 그녀, 미모 어떤가 봤더니 ‘충격’

입력 2014-03-13 00:00
업데이트 2014-03-13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뉴포커스 “인물이나 나이로 봤을 때 가당치도 않는 대상”

작년 말 처형된 북한 장성택 전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의 애인이 최근 전격 체포됐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탈북자 인터넷 매체 ‘뉴포커스’(www.newfocus.co.kr)는 최근 ‘北, 김일성 별장 임대 중단’이라는 기사에서 ’장성택 애인 체포설’을 강하게 반박했다.

이미지 확대
김정은(오른쪽)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장성택(왼쪽)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최룡해(가운데) 인민군 총정치국장과 함께 지난 9월 9일 북한 정권수립 65주년을 맞아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린 노농적위군 열병식을 지켜보며 손을 흔들고 있다. 평양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김정은(오른쪽)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장성택(왼쪽)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최룡해(가운데) 인민군 총정치국장과 함께 지난 9월 9일 북한 정권수립 65주년을 맞아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린 노농적위군 열병식을 지켜보며 손을 흔들고 있다.
평양 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앞서 지난달 14일 한 국내 매체는 북한 소식통을 인용해 “김춘화 나선국제여행사 사장도 ‘장성택의 애인’이라는 이유로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다. 50세 전후의 김 사장은 젊은 시절 평양에서 근무하다 내려온 미모의 여성으로 지금까지 미혼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뉴포커스는 이에 대해 “나진·선봉 내에서 제일 높은 여성간부였던 관광관리국장이 잡혀가면서 그녀가 ‘장성택 애인’이라는 소문이 돌았지만 (우리 측) 통신원은 인물이나 나이로 봤을 때 가당치도 않는 대상이라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현지 관광 총책임자가 체포된 것은 맞지만 이 인물이 장성택의 내연녀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얘기다.

뉴포커스 측은 12일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평소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며 다양한 여성 편력으로 유명했던 장성택이 나이도 많고 외모도 뛰어나지 않은 여성을 첩(내연녀)으로 두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를 믿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뉴포커스는 이 기사를 통해 나진·선봉시에 대해 강화되고 있는 중앙당과 국가안전보위부의 검열 현황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나진·선봉 시당위원장, 보위부장이 모두 장성택 사람들이기 때문에 최고인민회의 대의원회의가 진행되는 3월을 계기로 교체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고 한다. 또 나진·선봉의 국제 구락부는 장성택 사건 이후로 문을 닫아 중국인들의 왕래가 급격히 줄었으며 홍콩 투자기업인 엠페러 그룹이 임대사업을 했던 김일성 별장도 회수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일성 별장은 1970년대 김일성 전용의 휴가 특각으로 기념비도 세워져 있을 만큼 나진·선봉 지역의 명물이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 이 기사는 2014년 2월 12일 서울신문 인터넷판에 게재됐던 기사입니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