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서 ‘민생투쟁’ 시작한 황교안…지지자에 눈물 보여

부산서 ‘민생투쟁’ 시작한 황교안…지지자에 눈물 보여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5-07 13:25
업데이트 2019-05-07 1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컥한 황교안 대표
울컥한 황교안 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오전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 앞에서 ‘국민 속으로 민생투쟁대장정 출정 기자회견’을 마친 후 부산시민과 인사를 나누며 눈물을 보이고 있다. 2019.5.7
뉴스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 민생현장 방문을 재개했다. 지난달 18일 문재인 정부의 보 해체 움직임에 반대하는 의미에서 공주보, 세종보 현장을 찾은 이후 18일 만이다. 황 대표는 대여 공세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이번 방문에 ‘민생투쟁’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다만 황 대표가 찾은 자갈치 시장은 이날 휴일이어서 상인이나 일반손님은 많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첫 일정으로 부산 자갈치시장 정문 앞에서 ‘국민 속으로 민생투쟁 대장정’ 출정 기자회견을 했다.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이후 정국 상황이 엄중해졌다고 보고 ‘민생투쟁 대장정’이라는 보다 강경한 의미의 이름을 달았다.

황 대표는 이 자리에서 “총체적 난국의 대한민국을 구하고, 국민의 삶을 다시 일으켜 세우기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투쟁을 시작한다”며 “이 정부가 정신을 못 차리고 있어서 민생대장정에 덧붙여 민생투쟁 대장정을 시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부산에서 울컥한 황교안 대표
부산에서 울컥한 황교안 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오전 부산 중구 자갈치시장 앞에서 ‘국민 속으로 민생투쟁대장정 출정 기자회견’을 마친 후 부산시민과 인사를 나누며 눈물을 보이고 있다. 2019.5.7
뉴스1
그는 “더이상 국회에서의 투쟁만으로는 문재인 정권의 좌파독재를 막아낼 수 없는 상황이 되고 말았다”며 “한국당만의 투쟁으로는 대한민국과 국민의 삶을 지켜내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 그래서 국민 여러분과 함께 싸우기 위해 거리로 나올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오늘부터 전국을 걷고 사람들을 만나겠다. 가는 곳이 어디든 끼니 때가 되면 지역 사람들과 식사를 하고, 마을이든 경로당이든 재워주는 곳에서 잠을 자겠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이 정부 폭정을 막아내는 반독재 좌파 투쟁을 계속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자유민주주의와 민생을 지키기 위해 좌파 폭정을 막아내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자갈치시장이 공식 휴무일이어서 기자회견장에는 상인이나 일반 손님 등이 많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지난 3일 방문한 광주와는 달리 다수의 지지자들은 “황교안을 청와대로”라는 구호까지 외치며 황 대표를 반겼다. 일부 지지자가 가까이 다가서며 반가움을 표시하자 황 대표는 감격한 모습으로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반면 광주에서 황 대표는 “물러가라”는 고성을 듣고 생수병 물을 맞아 우산을 편 채 근접경호하는 경찰에 둘러싸여 역사 안 역무실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황 대표는 시민과의 만남을 늘리기 위해 이날 자갈치시장에서 택시업계 간담회로 이동할 때에는 택시를, 택시업계 간담회장에서 덕포시장으로 이동할 때에는 지하철을, 덕포시장에서 부녀회 간담회로 이동할 때에는 버스로 이동하기로 했다. ‘민생투쟁 대장정’은 이날부터 25일까지 19일 동안 이어진다.

황 대표는 이 기간 17개 시·도를 방문할 계획이다. 13일에는 경북, 16일에는 대전, 22일에는 경기 지역의 대학가 등지에서 젊은층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연다는 계획도 세웠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