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호영 국민정서법 위반”…국민의힘 내 커지는 사퇴 요구

“정호영 국민정서법 위반”…국민의힘 내 커지는 사퇴 요구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04-18 14:43
업데이트 2022-04-18 14: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살신성인’의 자세로 현명한 결정 해 달라”
“억울하더라도 자진사퇴 해주는 게 맞아”
“(면접관이) 알아서 했을 수가 있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17일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근 제기된 자녀 관련 의혹 등과 관련해 해명하기 전 안경을 쓰고 있다. 2022.04.17 정연호 기자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17일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근 제기된 자녀 관련 의혹 등과 관련해 해명하기 전 안경을 쓰고 있다. 2022.04.17 정연호 기자
“尹정부, 내로남불 논란에 휩싸이는 정치적 부담”
두 자녀의 경북대 의대 편입학 과정에 특혜가 있었다는 의혹에 둘러싸인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를 향한 사퇴 요구가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빗발치고 있다.

윤석열 캠프에서 전략비전실장을 역임했던 김근식 경남대 교수(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국은 서류위조, 가짜표창장 등 명백한 실정법 위반으로 확정판결 받은 반면 정호영 후보는 아빠찬스 의혹으로 국민정서법이라는 ‘관습법’ 위반이 확산되고 있다”며 “이에 공정과 상식이라는 정치적 자산으로 대통령에 당선된 윤석열 정부가 내로남불 논란에 휩싸이는 정치적 부담을 안게 됐다”고 지적했다.

김 교수는 “조국이 ‘내로남불’ 반성 없이 법무장관이라는 벼슬을 탐했지만 정 후보자는 40년 지기 윤 당선인을 위해, 아빠찬스라는 국민정서법 의혹제기만으로도 복지부 장관이라는 벼슬을 탐하지 말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 교수는 “윤 당선인은 성공적인 새정부의 출범을 위해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정 후보자 문제를 잘 수습해야 한다”고 주문한 뒤 정 후보자에게도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억울하지만 ‘살신성인’의 자세로 현명한 결정을 해 달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초대 내각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원희룡(왼쪽부터) 국토교통부·김현숙 여성가족부·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윤 당선인, 이종섭 국방부·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정호영 보건복지부·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윤 당선인 오른쪽에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은 수어통역사. 오장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초대 내각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원희룡(왼쪽부터) 국토교통부·김현숙 여성가족부·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윤 당선인, 이종섭 국방부·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정호영 보건복지부·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윤 당선인 오른쪽에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은 수어통역사.
오장환 기자
앞서 하태경 의원, 김용태 청년최고위원도 공개적으로 ‘정호영 자진사퇴’를 촉구한 바 있다.

하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장관은 정무직이다. 법리적으로 문제가 없을 수도 있다”며 “본인은 굉장히 억울할 수도 있는데 제 생각에는 억울하더라도 자진사퇴 해주시는 게 맞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편입절차상 불법적인 요소가 없을 수가 있을 거다. 하지만 가장 문제가 되는 게 딸이 (3명의 면접관으로부터) 구술면접 만점을 받았다는 것”이라며 “(면접관이) 알아서 했을 수가 있다”고 지적했다.

하태경, 정호영 청문회 간다?
“의원들 봐주지 않겠다는 마음”

또한 하 의원은 “자식들 의대 편입하는 데 있어서 본인의 사회적 자산, 정 후보자의 사회적 자산이 작용했을 수가 있고 그 부분은 국민들 눈높이에서 볼 때는 불공정한 거다”며 “해법은 본인이 자진사퇴하고 대신에 철저하게 수사요청을 해서 결백을 입증하는 것이다. 그것이 명예회복하는 길”이라고 했다.
김근식 경남대 교수.
김근식 경남대 교수.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DB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서울신문DB
하 의원은 만약 정 후보자가 청문회까지 간다면 “우리 의원들은 철저하게 하겠다, 봐주지 않겠다는 마음이 있다”고 전했다.

김용태 청년최고위원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현재까지 제기된 의혹과 정 후보자의 설명을 볼때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는 달리 위법행위는 없었던 걸로 보인다. 하지만 국민께서 정 후보자를 바라보는 시선은 결코 우호적이지 않다”며 “윤석열 정부의 공정이 훼손되지 않고 많은 국민이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거취에 대해 직접 결단해달라”며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