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투기 논란’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사퇴 “아내가 상의없이 진행…모두 제 탓”

‘투기 논란’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사퇴 “아내가 상의없이 진행…모두 제 탓”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9-03-29 11:41
업데이트 2019-03-29 12: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고가건물 매입 논란’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전격 사퇴
‘고가건물 매입 논란’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전격 사퇴 ‘고가건물 매입 논란’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29일 전격 사퇴했다. 김 대변인 청와대 출입기자단 대화방에 메시지를 올리고 사퇴 의사를 밝혔다. 2019.3.29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개발 지역 고가 건물 매입’ 논란이 불거진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29일 사퇴 의사를 밝혔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떠나려고 하니 청와대 출입기자들이 제일 먼저 떠오른다”면서 사퇴의 뜻을 전했다.

김 대변인의 사임은 작년 2월 2일 임명된 지 약 14개월 만이다.

청와대 참모가 사회적 논란을 일으켜 중도에 하차한 것은 전병헌 전 정무수석, 김종천 전 의전비서관, 김현철 전 경제보좌관에 이어 이번이 4번째다.

김의겸 대변인은 자신의 건물 매입 의혹에 대해 “너무 구차한 변명이어서 하지 않으려 했지만 떠나는 마당이니 털어놓고 가겠다”면서 “‘기자 생활을 30년 가까이 한 사람이 이런 일이 벌어질지도 몰랐던 거냐’는 의문을 읽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네, 몰랐습니다. 아내가 저와 상의하지 않고 내린 결정이었고, 알았을 때에는 이미 되돌릴 수 없는 상황이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또한 다 제 탓”이라면서 “내 집 마련에 대한 남편의 무능과 게이름, 그리고 집 살 절호의 기회에 매번 반복되는 ‘결정 장애’에 아내가 질려 있었던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리고는 보도를 보니 25억원을 주고 산 제 집이 35억, 40억의 가치가 있다고 하더라“면서 ”사고자 하는 사람을 소개해주시기 바란다. 시세 차익을 보면 크게 쏘겠다“라면서 농담을 덧붙였다.

마지막으로는 “이렇게라도 풀고 갑니다. 건승하십시오”라고 인사를 하며 ‘까칠한 대변인 드림’이라며 사퇴의 변을 마무리했다.

앞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도 이날 김의겸 대변인의 부동산 투기 논란에 대해 당 차원에서 우려를 표명하며 이 같은 우려를 청와대에 전달하기로 한 상황이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