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김기식은 부패 인사…당장 해임하고 수사해야”

유승민 “김기식은 부패 인사…당장 해임하고 수사해야”

입력 2018-04-09 10:34
업데이트 2018-04-09 1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주선 “밑 빠진 독에 물붓기식 추경 편성 중단해야”

바른미래당은 9일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의원 시절 ‘외유성 출장’ 의혹과 관련, 김 원장에 대한 해임과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이미지 확대
발언하는 유승민 공동대표
발언하는 유승민 공동대표 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제18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4.9연합뉴스
유승민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참여연대 출신의 김 원장은 의원 시절 피감기관과 민간은행의 돈으로 외유를 다녀온 부패한 인사”라며 “김 원장은 형사처벌을 받을 수도 있는 만큼 문 대통령은 김 원장을 당장 해임하고 검찰은 이 사람을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이어 삼성증권의 배당착오로 발생한 ‘유령주식’ 거래 사태와 관련, “이번 사건은 금융시스템의 근간을 뒤흔든 사건으로, 삼성증권 책임자와 금감원 책임자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처벌이 있어야 한다”며 “김 원장을 수장으로 둔 금감원이 과연 삼성증권 사건을 엄정히 조사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박주선 공동대표도 “김 원장에 대한 청와대 발표를 보면서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며 “김 원장이 실패한 로비의 당사자라서 책임이 없는 데다 뇌물죄도 되지 않아 어떤 비난도 받을 수 없다는 취지인데 이것은 법체계를 무너뜨리는 중대한 위헌적 견해이고 주장”이라고 말했다.

박 공동대표는 “청와대는 김 원장을 보호하려는 해괴망측한 논리를 대지 말고 김 원장 임명을 취소해야 한다”며 “당 차원에서 김 원장에 대한 형사법 대응 절차를 강구하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은 3조9천억 원 규모의 추가경정 예산안, F-15K 전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조종사에 대한 정부 대응 등도 싸잡아 비판했다.

박 공동대표는 “추경 편성을 통한 대규모 국민 혈세 투입을 시정해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세금주도 성장론에 대해 평가와 반성을 철저히 해서 밑 빠진 독에 국민 혈세를 붓는 것을 중단하는 정책적 결단을 내려줄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유 공동대표는 “전투기 추락사고로 두 장교가 순직한 뒤 오늘 이 순간까지 국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이 단 한마디 위로의 말도 없다. 대통령과 청와대가 도저히 정상이 아니라고 생각돼 정말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