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野, 말로는 국민대변·행동은 공무원노조 대리인”

與 “野, 말로는 국민대변·행동은 공무원노조 대리인”

입력 2015-04-02 10:18
업데이트 2015-04-02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이 심판할 것…6일 특위서 개혁안 마련 즉시 착수”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2일 공무원연금 개혁에 대해 “야당이 이런 식으로 발목을 잡으면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의 협조를 거듭 촉구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야당이 말로는 국민의 대변자 인척 하지만 실제 행동은 철저히 일부 공무원노조의 대리인 역할을 하는 것을 국민이 지켜보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지금 공무원연금을 개혁하지 않으면 그 부담을 미래세대가 고스란히 짊어져야 한다”면서 “야당은 지금 즉시 ‘알파·베타’(기여율 및 지급율) 숫자를 제시해 재정 추계가 가능하도록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유 원내대표는 “실무기구 활동시한에 대한 합의에 노력하겠지만 합의가 안되면 6일 시작하는 공무원연금개혁 특위에서 개혁안 마련에 즉시 착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민대타협기구 활동이 끝났는데 합의에도 없던 실무기구 시한을 없애자고 억지를 부리고 고의로 지연시키고 있다. 이런 태도가 어떻게 성의있는 태도냐”고 비판했다.

유 원내대표는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공무원연금 노후소득보장 기능확보에 그치지 않고 국민연금도 소득대체율을 조정해서 노후소득 보장 기능을 제대로 만들겠다고 말씀했다”면서 “이 발언은 불과 8년 전 노무현 정부의 국민연금 개혁을 스스로 180도 뒤집는 것는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8년 전 노무현 정부와 여야가 국가 미래를 걱정하며 합의한 것을 스스로 뒤집는 이유가 무엇인지 문재인 대표는 분명하게 답해야 한다”면서 “노무현 정부 때 스스로 했던 개혁의 본질을 뒤집고 표만 생각하는 반개혁적 포퓰리즘이다. 이렇게 하고도 수권정당, 경제정당이라고 말할 수 있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날 의원총회에서 논의한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THAAD) 배치 문제와 관련, “대통령께서 이 문제에 대해 의연하게 여러 정보를 갖고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대통령 말씀대로 정부와 청와대의 현명한 판단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문제에 대해서는 국방위에서 계속 논의하고 추후 의견을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