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영선 “與 금주안에 세월호법 반드시 해결해야”

박영선 “與 금주안에 세월호법 반드시 해결해야”

입력 2014-08-27 00:00
업데이트 2014-08-27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가족, 與·野와 연쇄회담…세월호법 시간끌 일 아냐”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원내대표는 27일 “만약 새누리당이 국민을 생각하는 집권여당이라면 이번 주 안에 세월호특별법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모두 발언하는 박영선 원내대표
모두 발언하는 박영선 원내대표 새정치민주연합 박영선 국민공감혁신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교착상태에 빠진 여야간 세월호법 협상으로 국회가 공전하는 것과 관련, “9월 1일부터 정기국회”라면서 “집권여당의 무성의·무책임·방관이 국민을 멍들게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이날 오후 세월호 유가족이 새누리당에 이어 새정치연합과도 연쇄회담을 가질 예정이라고 소개한 뒤 “시간을 끌 일이 아니다”면서 “세월호 진실을 밝힐 증거자료는 하나 둘 시간과 함께 사라져가고 정부여당은 일부 언론과 결탁 아니면 SNS 통한 왜곡여론을 펴며 시간가기를 기다리는 형국”이라고 비판했다.

’유민아빠’ 김영오씨의 44일째 단식 농성과 관련, 박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사람 생명은 살려야 하지 않겠나”면서 “지난 5월 유족 면담서 할 말이 있으면 언제든 찾아오라했던 그 약속은 어디로 갔느냐”며 김씨와의 면담을 촉구했다.

새누리당에 대해서도 “국민의 생명 보호는 헌법 정신의 근간이요, 국가의 존재이유”라면서 단식중인 김 씨가 ‘새누리당이 태도를 바꾸면 단식을 멈추겠다’는 취지로 언급한 것을 상기시키며 “새누리당은 더이상 계산하지 말고 즉각 (여·야·유가족) 3자협의체에 참여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이틀 전 남부지방에 쏟아진 폭우로 원전이 가동 중단된 것과 관련, “국민은 또 불안하다”면서 “원전 안전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점검)결과의 투명한 공개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 안전이 제1 민생안전이고, 가장 시급한 현안이며 세월호특별법 제정은 국민 생명을 보호하는 가장 큰 민생현안”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