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소이가 과거 남자에 대한 트라우마로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고백했다.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
배우 윤소이가 과거 남자에 대한 트라우마로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고백했다.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
배우 윤소이가 과거 남자에 대한 트라우마로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고백했다.

윤소이는 25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에 출연해 28개월 딸 육아에 전념 중인 근황을 공개했다.

윤소이는 배우 조성윤과 2년 열애 후 결혼했다. 현재 결혼 8년 차다. 윤소이는 “남편과 대학교 선후배 사이”라며 “재학 중에는 몰랐다. 졸업하고 한참 뒤에 제가 소셜미디어(SNS)로 대뜸 ‘선배님 활동하시는 거 잘 보고 있어요’라 메시지를 보냈다. 난 주위에 남자가 많았다. 겹치는 지인이 많으니 SNS 친구 추천에 자꾸 뜨더라”라고 말했다.

이에 조성윤은 “‘학교 선후배들 만나는 자리에서 한번 보자’라고 해서 직접 보게 됐다. 나이가 동갑인 걸 알게 되고 자주 보게 됐다”며 “저는 뮤지컬과 매체 연기 사이에서 고민이 많았을 때라 윤소이가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해줬다”고 했다.

이어 “제가 먼저 걱정해줄 정도로 윤소이가 털털했다. 2년 정도 친구로 지내다가 자꾸 밤에 먼저 연락하게 되더라. 그러다 8월 밤에 달이 예쁘게 떴는데 문득 내 마음이 궁금했다. 그래서 지창욱에게 물어봤더니 ‘형 이거 사랑이에요’라 하더라. 그래서 제 마음을 고백했다”고 덧붙였다.

윤소이는 “처음엔 돌려 거절했는데 3주 정도 만나게 됐다. 헤어 나올 수가 없더라. ‘이 남자랑 결혼해야겠다’ 싶었다”고 말해 주변을 놀라게 했다.

이어 “홀어머니 슬하에서 자라서 아빠의 부재가 남자에 대한 트라우마로 남았다. ‘상대는 늘 바람을 피울 거야’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남자랑 같이 있는 둘만의 공간이 불편함이 있었다. 차 안에서 숨소리만 들려도 싫고 분위기가 불편하면 난 집에 간다. 상대는 당황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며 “조성윤과 만나서도 그랬는데 절 이해해주고 기다려줬다. 휴대전화를 다 뒤졌다. 비밀번호도 알려달라 했다. 어떤 사람들은 싫어하거나 검열하고 주는데 조성윤은 뭐가 있든 없든 그냥 바로 보여준다”고 고백했다.

조성윤은 “제가 혼자 사는 집에 와서 몰래 보다가 걸려서 ‘몰래 보지 말고 대놓고 봐라’라고 했다”라 수긍했고, 윤소이는 “저희 엄마가 결혼생활이 쉽지 않았고 빠르게 끝난 걸 봐서 결혼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강했다. 그런데 조성윤과 만나 달라졌다”라 털어놨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