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기안84가 연예계 데뷔 전 과거를 회상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측은 20일 ‘미술학원 선생님 기안84, 근데 이제 신세 한탄을 곁들인?!’이라는 제목의 선공개 영상을 올렸다.

기안84는 해당 영상에서 “외동아들인데 공부를 못했다. 집안이 풍비박산 났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이에 유재석은 황당해하며 “무슨 공부를 못했다고 풍비박산이 나냐”고 반응했고, 기안84는 “형은 안 났냐”고 되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기안84는 “아들이 하나 있는데, 보니까 머리가 나빠”라며 설명을 이어갔고, 조세호는 “집안이 아니라 마음이 풍비박산 난 것”이라며 기안84의 말을 공감하려 했다

이어 기안84는 “친구들이랑 비교하면 이해하겠는데, 비 형님이 그때 잘나갔다. 자꾸 비랑 비교하더라. 나보고 어떡하라는 거냐”며 “‘내 친구 아들 공무원 됐다’ 정도면 이해하겠는데, 지금으로 치면 손흥민과 비교하는 것”이라고 토로했다.

또 기안84는 “그때는 웹툰만 연재하면 생활비가 부족했다. 낮에는 아동 미술학원 가서 아이들 가르치고 픽업까지 했다. 집에 가서 웹툰 그리고, 저녁에는 입시 미술학원 가서 고등학생 수업을 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기안84는 “사는 게 힘들지 않나. 고등학생들한테 ‘내가 지금 서양화과 나왔는데 뭐 해 먹고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고 했다. 미대 가고 싶어 하는 애들한테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까….”라고 털어놔 웃음을 안겼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