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예능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
채널A 예능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
배우 강성진이 둘째 딸이 과거 길랭-바레 증후군이라는 희소병을 앓았다고 털어놨다.

지난 11일 방송된 채널A 예능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에서는 배우 박영규의 초대를 받고 모인 배우 강성진, 윤기원, 김정화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강성진은 둘째 딸이 길랭-바레 증후군으로 투병했다고 털어놨다. 길랭-바레 증후군은 근육 쇠약을 유발하는 다발신경병증으로, 말초신경과 뇌신경을 광범위하게 포함해 나타난다.

강성진은 “다리에서 시작돼 전신으로 마비 증상이 번진다더라. 심장마비를 일으킬 위험도 있다고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딸이 4살 때 하반신 마비 증상이 나타났다며 “마비 증상 때문에 대소변 조절에도 어려움을 겪었다. 대학병원 신경계 검사를 받으라고 하는데, 딸이 전신 마취를 하는 모습을 보고 눈물이 너무 많이 났다. 당시 제가 유행성 눈병을 앓고 있었는데, 너무 울어서 눈병이 사라질 정도였다”고 떠올렸다.

다행히 강성진의 딸은 현재 완쾌 후 건강하게 생활 중이다. 강성진은 “딸이 11살 때부터 현대 무용을 배웠다. 각종 대회에 나가서 상을 휩쓸고 있다”며 “(딸이 완쾌한 후) 모든 게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강성진은 2005년 그룹 에스 출신 이현영과 결혼해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