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인스타그램 캡처
기안84 인스타그램 캡처
“연예대상까지 받았는데 티켓값 실화인가요?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두 번째 전시회를 개최하는 가운데 저렴한 전시회 티켓값이 세간의 화제다. 첫 전시회를 둘러싸고 억대의 소송전이 벌어졌다는 소식에도 불구하고 기안84는 의연하게 본업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 네티즌들의 환호를 받고 있다.

기안84는 6일 오후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2년 동안 짬짬이 준비한 전시회 합니다. 8400원입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자신의 두 번째 개인전 ‘奇案島’(기안도; 기묘한 섬) 개최 사실을 알렸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서 기안84는 개인 작업실에서 열심히 작품 만들기에 집중하고 있었다.

이번 개인전은 오는 23일부터 4월 20일까지 열리는데 예매 홈페이지에는 일찌감치 티켓 품절을 알리는 공지가 뜨자 팬들이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기안84의 개인전 개최는 두 번째다. 그는 지난 2022년 3월 첫 개인전 ‘Full所有(풀소유)’를 개최한 뒤 수익금 8700만원을 아동복지협회에 기부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그는 “미술을 배워보고 싶어 하는 전국 보육원 15명 청소년의 미술 교육비로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혀 훈훈함을 안겼다.

기안84는 지난해 연말 MBC 연예대상을 수상하는 등 2년 전과 비교했을 때 위상이 높아졌지만 그런데도 저렴한 티켓값으로 전시회를 이어가고 있어 찬사를 받았다. SNS 댓글에는 “이건 거의 공짜 아닌가요?”, “거의 재능 기부하는 급인데?”, “기안84의 노력에 비하면 티켓값이 너무 싼 것 같다” 등의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지난 1차 전시회 투자사와 주관사 사이에 수익금 정산이 이뤄지지 않아 최근 소송이 발생한 데 대해 기안84 소속사 AOMG 측은 “기안84는 전혀 관련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었다.

한편, 기안84는 ‘패션왕’, ‘복학왕’ 등 네이버에서 인기 웹툰을 연재했으며 지난해 MBC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에서 활약하며 ‘2023 MBC 연예대상’에서 비연예인 최초로 대상 트로피를 받았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