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백종원’
유튜브 채널 ‘백종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자신의 가맹점 운영권을 직원들에게 특혜로 준다는 설에 대해 “공과 사는 구분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에는 ‘우동가게 1호점에 간판이 떨어졌다고요? 점포도 접어야 한다고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백종원은 역전우동 가맹 1호점을 방문했다. 그는 “내 기억에는 이 가게 자리도 내가 찾았던 걸로 안다”고 감회에 젖으면서 “혼자 운영하면서 가성비 있게 만든 식당”이라고 말했다.

‘역전우동’ 1호점 점주는 백종원의 깜짝 방문에 크게 놀랐다. 점주는 백종원이 논현동에서 쌈밥집을 할 때 가게 일을 도와주었던 본점 직원이자 교포 이모님이었다.

백종원은 “사장님이라고 불러야 되나 이모님이라고 불러야되나”라면서 “이분들이 없었다면 쌈밥집이 성공할 수 없었다”고 했다. 이어 그가 “그때 교포 이모님들 다 역전우동 하고 있죠?”라고 묻자 점주는 “그렇다”고 했다.

백종원은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직원들한테 준다는 건 오해다. 공과 사는 분명하다. 잘하실 분에게 드린 것”이라면서 “내가 열심히 만들었고 잘 될 것 같은 브랜드인데 우리 가게에서 열심히 일했던 직원들에게 먼저 기회를 주고 싶었던 거다. 자금이 부족해도 생업으로 뛰어들어야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13년간 우동 가게를 운영했다는 점주는 “나도 할 수 있구나 생각했다. 자식들도 결혼하고 손자, 손녀들도 있다. 대표님은 너무 고마운 분이다”라며 “나에게는 은인이다. 평생 잊을 수 없다”라고 해 훈훈함을 더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