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광주 서구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로배구 여자부 페퍼저축은행과 GS칼텍스의 경기. 페퍼저축은행 리베로 오지영이 수비하고 있다. 2024.2.6  연합뉴스
6일 광주 서구 페퍼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로배구 여자부 페퍼저축은행과 GS칼텍스의 경기. 페퍼저축은행 리베로 오지영이 수비하고 있다. 2024.2.6 연합뉴스
‘후배 괴롭힘 의혹’을 받는 프로배구 여자부 페퍼저축은행 리베로 오지영(35)이 1년 자격 정치 처분을 받았다. 오지영 측은 재심을 요청하겠다는 입장이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27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연맹 회의실에서 상벌위원회를 열고 오지영의 징계를 확정했다. KOVO에서 구단 내 선후배 간의 괴롭힘 혐의로 징계를 내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장호 KOVO 상벌위원장은 “오지영 선수가 후배들에게 가한 직장 내 괴롭힘과 인권 침해 등을 인정해 1년 자격 정지 처분을 내리기로 했다”며 “양측의 주장이 다르긴 하지만, 동료 선수들의 확인서 등을 종합하면 분명히 인권 침해로 판단할 수 있다고 봤다”고 말했다.

3시즌 연속 최하위가 확정된 페퍼저축은행은 최근 오지영이 후배 선수 A, B를 지속해 괴롭혔다는 의혹을 자체 조사한 뒤 지난 15일 관련 내용을 연맹 선수고충처리센터에 신고했다.

오지영은 23일에 이어 이날도 상벌위에 출석해 직접 소명했다. 후배 선수 A도 두 차례 상벌위에 모두 나와 피해 사실을 위원들에게 밝혔다.

추가 자료를 확인한 상벌위는 징계 수위를 확정했다. 다만 상벌위는 오지영에게 “재심을 요청할 수 있다”고 알렸다.

오지영 측은 “우리의 소명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 추가로 제출할 수 있는 자료도 있다”며 “재심을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2006~07시즌 도로공사에서 데뷔한 오지영은 국가대표 경력을 가진 ‘베테랑 리베로’다. 그는 지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어 2021년에 열렸던 도쿄올림픽에서 주전 리베로로 활약하면서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4강 신화’를 이룩하는데 힘썼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