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김 여사 명품백 논란에 “매정하게 끊지 못해…분명하게 선 그어서 처신”

尹, 김 여사 명품백 논란에 “매정하게 끊지 못해…분명하게 선 그어서 처신”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4-02-07 23:07
업데이트 2024-02-07 23: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S 방송 대담서 첫 입장 표명
“박절하게 대하기 어려워…저라면 단호히 대했을 것”
“몰카까지 들고와…선거 앞둔 정치공장”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 특별대담
윤석열 대통령, 특별대담 윤석열 대통령, 특별대담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KBS와 특별대담을 하고 있다. 2024.2.7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zjin@yna.co.kr
(끝)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방송된 KBS와의 신년 대담에서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논란에 대해 “이런 일이 발생 안 하게 조금 더 분명하게 선을 그어서 처신하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이 관련 논란에 대해 직접 설명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김 여사의 명품백 수수 과정에 대해 “(김 여사에게 접근한 재미교포 목사가) 아버지와 동향이고 친분을 얘기하면서 왔기 때문에, 제가 볼 때는 거기에다가 어느 누구한테 이렇게 박절하게 대하기는 참 어렵다”며 당시 전후 상황을 소개한 뒤 “그것을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것이 문제라면 문제다. 저라면 조금 더 단호하게 대했을 텐데, 제 아내 입장에서는 그런 여러 가지 상황 때문에 이렇게 물리치기 어렵지 않았나 생각이 되고, 좀 아쉬운 점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선을 분명하게 (그어서) 국민들께서 여기에 대해 좀 오해하거나 불안해하거나 걱정 끼치는 일이 없도록 그런 부분을 분명하게 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또 “몰카까지 들고와서 이런(함정 취재) 것을 했기 때문에 공작이다. 선거를 앞둔 시점에, 1년이 지나서 이렇게 이걸 터트리는 것 자체가 정치공작”이라며 이번 사건의 본질은 ‘함정 몰카’ 공작이라는 인식을 드러냈다.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이 검토중인 ‘제2부속실 부활’과 관련, 현재 내부 검토 중이라면서도 “저나 제 아내가 이제 앞으로 국민들께서 걱정하지 않도록 사람을 대할 때 좀 더 명확하게, 단호하게 해야한다는 그런 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해당 논란은 재미교포 목사 최재영씨가 김 여사를 찾아 고급 가방을 선물하는 장면이 지난해 11월 한 유튜브 매체에 공개되며 불거졌다. 논란이 확산하자 김 여사는 네덜란드 순방에서 돌아온 지난해 12월 중순 이후부터 공개 활동에 나서지 않고 있다. 대통령실은 이번 대담 이후 여론을 보고 김 여사 활동 재개 여부를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안석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