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백종원이 과거 SBS 예능 ‘골목식당’에서 인연을 맺은 홍탁집을 6년 만에 다시 찾았다. 백종원 유튜브 캡처
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백종원이 과거 SBS 예능 ‘골목식당’에서 인연을 맺은 홍탁집을 6년 만에 다시 찾았다. 백종원 유튜브 캡처
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백종원이 과거 SBS TV 예능프로그램 ‘골목식당’을 통해 인연을 맺은 홍탁집을 6년 만에 기습 방문했다. 백종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식당을 꾸준히 유지해온 모자의 모습에 폭풍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에는 ‘돌아갈까 봐 다시 갔어요! 홍탁 사장님, 그동안 나 없이 편안했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식당에 들어서자마자 주방 점검에 나선 백종원은 “똑같네”라며 흡족해했다. 곧바로 식탁에 앉아 자신이 직접 가르쳐준 닭볶음탕을 시킨 백종원은 “홈쇼핑 우리가 도와줬다. 홈쇼핑에서 하는 건 매장에서 하는 걸 그대로 포장하는 게 아니다. 상품화하려면 우리같이 기술력이 있는 곳에서 도와줘야 한다. 다 완판했다. 기록 세웠다”며 뿌듯한 표정을 지었다.

반찬으로 나온 김치를 본 백종원은 “저번에 선물로 보내주셔서 잘 먹었다. 어머님이 김치, 고추장, 된장을 직접 담그신다더라”며 “우리 와이프(소유진)가 귀신같이 알더라”고 말했다.

제작진이 “방송에서 (사장님이) 나쁜 사람처럼 나갔다고 가족들이 속상해하셨다”고 그간의 소식을 전하자 백종원은 “나쁘다기보다는 장사에 대해 잘 모르니까 게으르게 보일 수 있는 거다. 그런데 무엇보다 (사장님은) 거짓말을 자꾸 해서 나한테 혼났다”라고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백종원(왼쪽부터) 더본코리아 대표와 ‘홍탁집’ 어머니, 아들 권상훈. 권상훈 인스타그램 캡처
백종원(왼쪽부터) 더본코리아 대표와 ‘홍탁집’ 어머니, 아들 권상훈. 권상훈 인스타그램 캡처
특별한 소식이 있냐는 질문에 사장님은 “(시장) 동네는 현재 재개발을 들어간다고 하더라. 3~4년 뒤에 할 것 같은데 그때는 옮겨야 할 것 같다”며 “많은 분이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작진은 “사장님이 이렇게 변할 줄 알았냐”고 묻자 백종원은 “사람은 원래 안 변한다. 그러나 믿어주면 변할 수 있다는 좋은 선례를 남겨 준 분이다. 지금 너무 잘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특히 닭볶음탕을 맛본 뒤 “맛있다”라며 연신 감탄했다.

백종원은 “사장님이 여유가 생겼다. 전에는 뭔가를 감춰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대답하는 것에 급급했는데 지금은 먼저 말도 건다. 얼마나 예쁘냐”라며 “될 사람이 된 거다. 사람은 누구든 변할 준비가 돼 있다. 인연만 만나면 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흠잡을 데가 없다”며 “음식이 공장처럼 나올까 봐 걱정했는데, 정성을 들이는 게 보인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최재헌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