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나 혼자 산다’
MBC ‘나 혼자 산다’
‘2023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은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수상 다음 날 모습이 공개됐다.

5일 MBC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는 대상 수상 다음 날 축하 메시지에 답장을 보냈다. 그는 꽃다발과 트로피를 정리하며 시상식의 여운을 느꼈다.

기안84는 대상 수상 이후 인터뷰에서 아들이 잘되는 모습을 한 번도 보지 못하고 세상을 떠난 아버지를 향한 그리움을 드러내 주목 받았다.

이후 회식의 여파로 이튿 날 오후 2시에 겨우 눈을 뜬 기안84는 ‘대상 선배’ 전현무와 촬영한 러브샷 영상을 확인한 후 웃음이 터졌다.

그는 전현무의 조언대로 축하 메시지에 공을 들여 천천히 답장했다. 이어 시상식에서 받은 꽃다발과 트로피를 정리했다.

대상 트로피를 보자, 자기도 모르게 행복한 본심이 튀어나왔다. 2년 연속 대상 수상 불발에 혹여라도 실망했을 전현무에게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기안84는 순댓국으로 해장을 했다. 이 모습이 지난해 ‘2022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 수상 후 순댓국을 먹은 전현무와 겹쳐졌다. 1월 1일 일출을 본 것도 전현무와 같았다.

기안84는 “현무 형을 의식해서 그런 거 절대 아니다”라며 화들짝 놀랐다.

순댓국으로 조촐한 아침 식사를 마친 기안84는 작업실로 향했다. 직원들이 출근하지 않는 주말엔 늘 출근해 고양이를 챙기고 그림 작업을 하는 그다.

기안84는 2시간 동안 쉬지 않고 그림 작업에 매진했다. 기안84는 대상 수상 후에도 특별한 것 없는 일상을 받아들였다.

기안84는 지난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으로 마라톤 풀코스 완주를 꼽았다. 대상 수상을 행운을 의미하는 네잎클로버에 비유했다.

올해엔 대해선 “지금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고, 다르지 않길 바란다. 송충이는 솔잎을 먹어야지, 다른 잎을 먹으면 배탈 난다. 주제에 맞게 살려고 한다. 베풀고 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기안84의 대상 수상으로 ‘나 혼자 산다’의 대상 수상자는 이제 세 명이 됐다. 앞서 전현무, 박나래가 대상을 받았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