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방송 캡처/뉴스1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방송 캡처/뉴스1
조현아가 나이트클럽에서 연예인과 서로 모르는 상황에서 우연히 즉석만남을 가졌다고 고백했다.

23일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에는 천명훈, 조현아가 게스트로 등장해 그 시절 나이트클럽을 찾은 솔로들의 흥을 끌어올려 주었던 ‘크리스마스 나이트클럽 힛트송’을 공개했다.

가장 먼저 9위로 엄정화의 ‘다 가라(2001)’가 소개되자 천명훈은 일명 “낚시 뮤직”이라고 이 곡을 소개하며 “쭈뼛쭈뼛하던 사람들도 부담 없이 떼춤을 추게 만드는 곡이었다”고 회상했다. 실제로 이 곡의 작곡가인 주영훈과 엄정화의 첫 만남이 나이트클럽에서 이루어졌다는 일화와 함께 엄정화가 엄청난 클럽 마니아라는 사실을 언급해 웃음을 안겼다.

2AM 창민의 이모인 윤이지가 속한 비비의 ‘하늘땅 별땅(1997)’이 8위로 소개되자 조현아는 “저희 매니저님이 과거에 비비 매니저였다”라는 의외의 인연을 소개했다. 7위 샾(S#arp)의 ‘Tell Me Tell Me(1999)’가 발표된 99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서울에 4년 만에 눈이 내려 즉석만남 성공률이 높았다는 사실도 공개됐다.

6위 백지영 ‘Dash(2000)’ 등장에 김민아가 “예전엔 ‘대시한다’라는 말을 많이 썼는데 요즘은 ‘플러팅 한다’라고 표현한다”라고 언급하자 김희철은 “우리 때는 ‘작업 건다’라고 했다”라며 추억의 단어를 언급해 큰 웃음을 자아냈다.

크리스마스 나이트클럽 필수곡 컨츄리꼬꼬의 ‘Happy Christmas(1998)’ 5위 등장에 자연스럽게 즉석만남 이야기가 흘러나왔고 조현아가 “저 연예인하고 즉석만남 했어요”라고 폭탄 발언을 했다. 궁금증을 참지 못한 김희철이 벌떡 일어났고 조현아는 귓속말로 연예인의 실명을 공개해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다.

4위 쿨의 ‘슬퍼지려 하기 전에(1995)’와 함께 쿨의 역대 힛트쏭 무대 영상을 보던 중 유리 절친인 수지가 출연한 무대 영상에 깜짝 놀라 조현아가 “저거 수지 아니야?”라고 외치며 반가워하자 김희철은 “순간 ‘유리 누나 저 땐 완전 수지 같았네’ 했는데 진짜 수지였네”라며 머쓱해했다.

대표적인 K-캐럴 터보의 ‘White Love(스키장에서)(1998)’ 소개에 이어 김희철은 “나이트클럽에서 생일 때는 ‘생일 축하곡’, 새벽 5시에는 ‘또 만나요’가 나온다”라며 터보의 나이트클럽 시리즈 힛트쏭들을 소개했다.

가수와 노래 제목은 조금 생소한 루머스의 ‘Storm(1998)’이 나오자 김희철은 “이 노래야말로 진정한 나이트클럽 음악”이라며 감탄했다.

끝으로 대망의 1위 곡으로는 스페이스A의 ‘섹시한 남자(1999)’가 소개되자 천명훈과 조현아는 춤과 노래를 멈추지 못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