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기웃기웃 프로그램 ‘복수자들’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 프로그램 ‘복수자들’
팝 아티스트 낸시랭이 이혼 후 10억원에 달하는 빚을 떠안았지만, 아직 원금은 하나도 갚지 못했다고 토로했다.

15일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 프로그램 ‘복수자들’은 ‘한국의 앤디워홀 낸시랭, 작품 가격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MC는 낸시랭에게 “10억원의 빚이 있다고 했는데 그럼에도 작품 활동 하는 게 빚 갚는데 도움이 되나”라고 물었다.

이에 낸시랭은 “원금은 하나도 못 갚았다. 이자만 해도 매우 크기 때문에. 그리고 나도 생활을 해야 하지 않나”라고 답했다.

낸시랭은 지난 2017년 12월 전준주(가명 왕진진)와 혼인신고를 했다. 하지만 이듬해 10월 전씨가 자신에게 사적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고 지속적인 감금과 폭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하면서, 전씨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냈다. 이후 2021년 낸시랭은 전준주와 이혼했다.

낸시랭에 따르면 전씨는 서울 한남동 낸시랭 자택을 담보로 1금융, 2금융 대출은 물론 사채까지 끌어다 썼따.

낸시랭은 진행자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팝 아티스트고, 거의 몇 천만원에 달하는 그림들도 꽤 되는데”라고 의하해하자 “나도 (번 돈을) 내가 써보고 싶다”고 토로했다.

그는 “이자만 매달 천 몇백만원씩 나간다. 그 돈을 나한테 쓸 수 있는 게 아니라 만져보지도 못하고 다 나가버리니까”라고 밝혔다.

이어 “내 통장에 저축이라도 되는 게 보이면 그 맛으로라도 열심히 일을 하고 돈을 벌겠지만 6년 넘게 이자만 갚아나가니까 정말 나도 죽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절망적이었다”고 털어놨다.

그래도 낸시랭은 6년 동안 매달 1000만원 이상의 수입이 있었다는 것을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낸시랭은 MC가 전청조-남현희 사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자 “일단 나는 내 일이 아니라서 노코멘트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낸시랭은 “나도 어쨌든 서류상 ‘돌싱’인데 (다시)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싶다”며 재혼 의지를 드러냈다.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 프로그램 ‘복수자들’
유튜브 채널 기웃기웃 프로그램 ‘복수자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