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성시경 SUNG SI KYUNG’ 캡처
유튜브 ‘성시경 SUNG SI KYUNG’ 캡처
정우성이 성시경과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30일 가수 성시경의 유튜브 채널 ‘성시경’은 ‘정우성 내 청춘의 정우성이 내 앞에….’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성시경이 요즘 술을 많이 먹는지 묻자 정우성은 “얼마 전에 드라마 촬영했다”며 “오랜만에 하는데 멜로이잖냐. 요새 화질이 너무 좋아졌다. 그전에 내가 했던 작품들은 남자들끼리 놈들끼리 치열한 연기고 그 스트레스랑 피곤함이 얼굴에 도움이 됐던 역할들이었다”고 했다.

그는 “그런데 오랜만에 애정극을 하니 피곤함이 얼굴에 묻어나면 안 되겠더라. 한 5개월 금주했다”고 밝혔다.

정우성은 한국 영화 환경에 관한 생각도 밝혔다.
유튜브 ‘성시경 SUNG SI KYUNG’ 캡처
유튜브 ‘성시경 SUNG SI KYUNG’ 캡처
성시경이 ‘서울의 봄’을 두고 “돈 안 아까울 정도의 화려한 캐스팅과 연기”라고 하자 정우성은 “‘한국 영화 어렵습니다’ ‘극장 어렵습니다. 찾아주세요’ 사실 그 구호가 난 무색하다. 염치없다”고 최근 어려운 영화 환경에 대해 운을 뗐다.

이어 “나는 일을 할 때도 오전에 시간이 잠깐 빈다 싶으면 요즘 개봉하는 한국 영화들을 다 극장에 가서 본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느 순간부터 현장 구매가 너무 쉬워졌다. 예전엔 예매를 꼭 하고 가야 했다. 극장 로비에 관람권 끊고 10분~20분 기다리라고 소파들을 놓잖냐. 얼마 전에 ‘소년들’을 보러 갔는데 그 소파가 다 없어졌더라. 극장들이 어려워 인력을 감축하기 위한 것이다. 소파가 있으면 사람들 앉고 청소해야 하니까”라고 설명했다.

정우성은 “난 소파가 없어진 걸 보고 바로 알지만, 내가 모든 영화를 극장에서 보는 배우니까 그걸 아는 거지 이걸 느끼는 배우들이 몇 명이나 있지? 또 배우들에게 한 소리 하고 싶더라. 너희 극장 개봉하는 영화들만 ‘극장 와주세요’ 하지, 너희가 한국 영화 개봉하면 극장 가서 봐? 이렇게 쓴소리하고 싶은 것이다”고 했다.

이어 “다른 배우, 다른 한국 영화, 작은 영화든 저예산 영화든 무조건 와서 봐야 한다. 내가 한 명의 관객으로서 행동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